실시간 뉴스



美SEC, 비트코인 선물 ETF 다음주 승인 예상


뮤추얼펀드와 동일한 조건…비트코인 선물 시장 활성화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선물계약을 보유한 펀드(ETF)를 조만간 승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블룸버그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미국 SEC는 빠르면 다음주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비트코인 ETF 거래가 빠르면 다음주부터 가능해질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앞서 뮤추얼펀드에 적용되는 ETF 조건과 동일한 조건으로 비트코인 선물 ETF를 만들면 허용할 뜻을 내비친 바 있다.

미국 SEC가 빠르면 다음주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픽사베이 ]
미국 SEC가 빠르면 다음주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픽사베이 ]

특히 이번에 승인을 요청한 비트코인 선물 ETF는 프로쉐어가 신청한 것으로 뮤추얼펀드 규칙대로 설계돼 투자자 보호가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동안 많은 투자사와 자산운용사들이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을 신청했으나 시장가격을 조작할 수 있다는 위험성을 근거로 SEC가 거부해왔다.

하지만 최근 SEC도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 지연이 투자자들을 보호하는게 아니라 피해를 주고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런 시장 반응을 고려해 SEC가 더 이상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을 늦출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SEC가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하면 비트코인 관련 선물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SEC, 비트코인 선물 ETF 다음주 승인 예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