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bhc 큰맘할매순대국, 신메뉴 '소뼈 맑은 해장국' 출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bhc 큰맘할매순대국, 신메뉴 '소뼈 맑은 해장국' 출시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올 4분기 첫 신메뉴로 '소뼈 맑은 해장국'을 출시한다.

금일 전국 매장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소뼈 맑은 해장국'은 소뼈를 고아낸 육수에 당귀, 황기 등 몸에 좋은 약재를 넣고 장시간 끓여 기력 회복에 효과적인 메뉴다. 여기에 무, 양파, 파 등 신선한 야채를 아낌없이 첨가해 맑고 담백한 국물이 돋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배달앱을 통해 할인가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큰맘할매순대국은 10월 한 달간 목, 금, 토, 일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 시 3천원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뼈 맑은 해장국 [사진=bhc]
소뼈 맑은 해장국 [사진=bhc]

◆ SPC삼립, '하이면' 리뉴얼 출시…모델로 류수영 선정

SPC삼립이 한국인의 미식면 브랜드 '하이면' 제품을 리뉴얼하고, 광고모델로 배우 '류수영'을 선정했다.

SPC삼립은 '믿고 먹는 어남선생'이란 별명으로 수준급 요리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류수영을 하이면 모델로 선정해 47년 전통 미식면의 역사와 전통에 현대적 이미지를 더했다.

리뉴얼된 하이면은 '다가수 수타 방식(반죽에 물을 가득 넣고 강한 압력으로 반죽하는 방식)'으로 면발의 탱탱하고 쫄깃한 맛을 살렸으며, 식품명인 45호 성명례 명인의 12개월 자연 숙성한 전통간장을 넣어 맛과 풍미를 높였다.

◆ 쿠팡 로켓프레시, 지역 신선상품 중소상공인의 새로운 희망

지역사회 신선 상품 중소상공인들이 쿠팡을 통한 온라인 판로 개척에 나서면서 팬데믹 위기 속에서도 오히려 매출이 증가하는 즐거움을 맛보고 있다. 쿠팡은 쿠팡 로켓프레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유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지역 농산물 업체들을 어떻게 지원하고 있는지 공개했다.

쿠팡 뉴스룸은 쿠팡과 함께 부활한 신선 상품 소상공인들의 이야기를 생생히 전하기 위해 대표적 사례로 제주도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느영나영'의 김정렬 대표를 만났다. 코로나19로 학교 납품 매출이 추락하며 위기를 맞은 느영나영에게 결정적 회복의 계기는 쿠팡 로켓프레시였다.

느영나영은 학교 납품을 포기하고 쿠팡에 납품하는 비중을 대폭 늘리면서 작년 한해 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코로나 이전보다 매출이 오히려 25% 늘어난 수치다.

◆ 교촌치킨, '촌스러버 선발 대회' 선정 결과 발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새롭게 선보인 사회공헌 프로젝트 '촌스러버 선발 대회'의 선정자 100명을 발표했다. '촌스러버 선발 대회'는 Z세대와 함께하는 기부, 나눔, 봉사 문화 확산 캠페인이다.

이번 선정은 지난 9월 한 달간 실시한 'THANKS(땡쓰)썰드컵' 사연 공모를 통해 진행됐다. 'THANKS(땡쓰)썰드컵'은 평소 마음을 전달하고 싶었던 사람들에 대한 고마운 스토리(썰), 응원 스토리(썰) 등의 스토리를 접수 받고, 선정된 사연에는 지원자와 함께 치킨 나눔을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심사는 기부 나눔 봉사 문화를 실천하는 Z세대를 비롯하여 사회적 기업 대표, 인플루언서 등 외부 인사들이 참여했으며, 대상 및 주제의 적합성을 고려해 이뤄졌다. 최종 선정작에는 코로나19 숨은영웅, 군인, 지역사회 및 소상공인 등을 응원하는 마음을 표현한 스토리, 발달장애인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등 소속 집단에 대한 감사함을 담은 스토리 등이 포함됐다.

◆ 광동제약, 기업 캐릭터 통해 소비자 소통 강화

광동제약은 창립 58주년을 맞아 회사의 오랜 상징인 거북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기업 캐릭터를 공개한다. 회사 측은 해당 캐릭터가 앞으로 광동제약을 대표해 내외부와 소통하고 기업의 정체성을 한층 뚜렷하게 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동제약 측은 이번 캐릭터에 대해 '흔하게 볼 수 없는 하얀 거북이'로 희귀성과 고귀함을 표현했다고 소개했다. 거북이를 상징하는 초록색 컬러의 후드티를 입고 있으며, 탈부착이 가능한 등껍질을 메거나 타고 빠르게 이동하면서 고객들과 소통한다는 설명이다.

기업 캐릭터에 담은 일부 스토리텔링도 공개했다. 시기를 알 수 없는 오랜 옛날 용왕의 병을 고치기 위해 토끼의 간을 구해오라는 미션에 따라 육지에 올라온 거북이라는 설명이다. 토끼를 만나기는 했지만 간을 구하는 대신 광동제약의 제품을 소개받아 용왕을 치료했고, 이후 건강에 대한 공부를 더하기 위해 육지에 남았다는 설정이다.

◆ KT&G, 장애인 작가 창작 전시회 '제4회 오버 더 레인보우' 개최

KT&G가 장애인 작가 창작 전시회 '제4회 오버 더 레인보우'를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10월 14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 이후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11/5~11/21)와 상상마당 춘천 아트갤러리(11/25~12/12)에서 순회 전시를 이어갈 계획이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오버 더 레인보우'는 장애인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이들의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이기 위해 기획된 전시회다. 이번 전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의 어려움 속에서도 사랑을 잃지 말자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앞선 심사에서 총 12인의 작가가 선정됐으며, 이들의 다채로운 시각을 보여주는 평면‧입체 등 작품 120여점이 전시된다. '제4회 오버 더 레인보우' 전시회는 시각과 문자 중심이었던 기존 전시 형태에서 벗어나 모든 인쇄물에 점자를 병행 표기하고 영상물에는 수어와 자막을 제공하는 '배리어 프리' 형식으로 진행된다.

장애인 작가 창작 전시회 포스터 [사진=KT&G]
장애인 작가 창작 전시회 포스터 [사진=KT&G]

◆ 대웅제약,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출시

대웅제약이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성분명 데옥시콜산)을 오는 18일 출시한다. 이번 제품 출시는 지난 8월 브이올렛이 성인 중등증-중증의 돌출되거나 과도한 턱밑 지방 개선 효과의 적응증을 확보한 데 따른 것으로, 2021년 10월 현재 기준으로 식약처에서 정식 허가를 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는 브이올렛이 국내에서 유일하다.

대웅제약은 국내 3상 임상을 통해 한국인 대상으로 브이올렛의 유의한 턱밑 지방 개선 효과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 최종 투여 후 12주 시점에서 연구자·대상자가 동시에 평가했을 때 브이올렛 투여 대상자 71.6%에서 1단계 이상 턱밑 지방 개선 효과를 나타냈으며, 자가 만족도 평가에서 대상자의 72.1%가 유의하게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브이올렛의 주성분인 데옥시콜산은 비가역적 지방세포 파괴작용이 특징으로, 지방의 크기를 일시적으로 감소시키는 여타 윤곽시술들의 작용기전과는 다르다. 이러한 작용기전을 통해 콜라겐 합성(Neocollagenesis)을 유도하는 등, 피부 탄력 개선의 부가적인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비건 메뉴 런칭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가 아코르(Accor)의 '플래닛 21(planet21)' 캠페인을 실천하며 비건 메뉴를 새롭게 런칭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하여 아코르에서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플래닛 21 캠페인의 일환으로 점차적으로 저탄소 감축 실천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건 메뉴는 으깬 병아리콩, 베이비 야채를 곁들인 아보카도 샐러드부터 저온에서 트러플 오일에 장시간 숙성 조리한 버섯과 다양한 그릴 야채를 곁들인 건강한 베지 플래터, 식물성 버거 패티에 토마토소스와 채식 마요네즈로 감칠맛을 낸 시그니처 비건 버거를 감자튀김과 함께 제공한다. 면과 밥류를 선호하는 다이어터들을 위한 파스타와 덮밥 메뉴도 준비된다.

파스타는 두부면으로 만든 고단백 저탄수화물 메뉴이며, 저온에 구운 마늘 칩과 토마토를 함께 곁들여 식사 후 속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상큼한 다시마 채소수와 다양한 제철 모둠 버섯을 청경채와 요리한 버섯덮밥까지 준비되어 기호에 따라 메뉴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 현대백화점, '흰디 하트 에디션' 출시

현대백화점은 오는 15일부터 자체 캐릭터 흰디로 디자인한 인형 '흰디 하트 에디션'을 판매한다. '흰디 하트 에디션'은 흰디 인형과 반려견이 가지고 놀 수 있는 노즈워크 장난감, 누를때마다 소리가 나는 삑삑이 장난감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흰디 하트 에디션' 출시는 지난 2019년부터 동물권행동 카라와 함께 진행중인 유기견 건강돌봄 지원 프로그램인 '하트포도그' 캠페인의 일환으로, 판매 수익금은 전액 유기견 돌봄센터 환경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사은데스크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판매되며, 판매가격은 2만원이다. 현대백화점은 2019년에도 '흰디 무드등'을 제작해 이를 판매한 수익금 2천만원을 유기견 예방접종 기금으로 지원한 바 있다.

◆ 티몬, 오징어게임 패러디 '티모니게임' 연다

티몬이 14일부터 20일까지 독특한 게임 컨셉의 프로모션 '티모니게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티몬에서 제시하는 총 6가지 미션을 수행해 모두 성공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경품(문화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미션을 하나씩 통과하는 재미도 경험하고 추억의 옛 게임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관련 상품도 구매하도록 기획됐다.

미션은 간단하다. 게임 참가 응모, 출석체크 적립금 룰렛이벤트 참여, 키워드 쿠폰 다운로드, 카드사 혜택 다운로드, 티모니게임 미션 상품 구매, 인증 댓글 남기기 총 6단계를 순서대로 진행하면 된다.

다양한 레트로 상품 50여가지도 판매한다. 70~80년대 유행했던 추억의 게임들인 '구슬치기 세트', '달고나 만들기 키트'를 비롯해 레트로 패션, 옛날 간식 등 인기가 높아진 옛 감성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bhc 큰맘할매순대국, 신메뉴 '소뼈 맑은 해장국'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