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리서치센터 2022 KIF 지식포럼 개최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교보증권 리서치센터는 오는 15일 오후 2시30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교보증권 디지털TV’를 통해 ‘2022 지식포럼’을 실시간으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교보증권 지식포럼은(Kyobo Securities Intelligence Forum) 교보 금융그룹 고객과 잠재적 투자자에게 미래 투자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사진=교보증권]

이번 포럼은 총 3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2022년 미국정세에 대한 전망’ 주제로 김준형 교수(前 국립외교원장)를 패널로 초청한다. 바이든 정부의 정책방향 및 현 정부와 협력관계 등을 알아보고 주요 이슈를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2022년 산업 혁신, 이곳에서 시작된다’를 주제로 디지털 금융, 2차전지, 메타버스, 코로나치료제 등 우리 사회와 산업이 다가서는 미래에 대해 자세히 분석한다.

세 번째 세션은 ‘2022년 신경제를 전망한다’를 주제로 주식/채권/경제 전망, 자산배분 투자전략 등 내년에 꼭 주목해야 할 부분을 중점으로 소개한다.

김형렬 리서치센터장은 “단순 종목 추천과 같은 좁은 의미의 투자가 아닌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고품격 분석과 전망을 제공해 투자욕구를 만족시킬 것”이라며 “이번 포럼이 고객과 공동번영을 위한 첫 단추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증권은 경제 및 산업 분석의 경계를 허물고, 투자자의 관심 대상에 대해 다각도 분석과 혜안을 적시에 제공하고자 내년부터 반기마다 리서치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