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핀트 '종합 금융 플랫폼' 도약"…디셈버자산운용, 마이데이터 본허가


"모바일 AI 투자일임 업계 중 최초"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사업자 본허가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의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를 모바일 앱 '핀트(fint)'로 제공하고 있다.

마이데이터는 개인이 자신의 정보에 대한 관리·통제 권한을 보유하고 관리하며 신용이나 자산관리 등에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서비스다. 마이데이터 사업자 라이선스를 획득한 기업은 고객 동의를 거쳐 각 고객별 재무현황, 소비패턴 등을 분석해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추천하는 등 고객의 자산·신용관리를 도와줄 수 있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마이데이터 사업자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사진은 회사 로고. [사진=디셈버앤컴퍼니]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마이데이터 사업자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사진은 회사 로고. [사진=디셈버앤컴퍼니]

디셈버앤컴퍼니는 향후 마이데이터와 연관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종합적인 금융 생활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금융사업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핀트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간편 투자 서비스에 고객의 마이데이터를 더해 보다 고도화된 개인별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본인신용정보업에서 허용하는 본업(본인신용정보업)과 겸영업무(투자일임·자문·전자금융업), 부수업무(금융상품에 대한 광고·홍보·컨설팅), 오픈뱅킹을 마이데이터와 연계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디셈버앤컴퍼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론칭을 위해 필요한 보안, 내부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개인 맞춤형 금융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초개인화된 인공지능 프라이빗뱅커(AI PB) 서비스 론칭을 위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표는 "마이데이터 라이선스 취득으로 고객별 투자성향, 재무현황, 소비패턴 등을 활용해 더욱 맞춤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일상에서 손쉽게 투자를 경험하면서 투자에 대한 부담을 덜고 나아가 고민도 해소할 수 있는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핀트는 최근 누적 회원수 55만명, 누적 투자일임 계좌수 14만건, 누적 투자일임금액(AUM) 810억원을 돌파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핀트 '종합 금융 플랫폼' 도약"…디셈버자산운용, 마이데이터 본허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