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항테크노파크, 2021년 대한민국에너지대전 참가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재)포항테크노파크(포항TP)는 오는 15일까지 열리는 '2021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지자체관에 경상북도·포항TP 공동 홍보관으로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40회째를 맞이한 에너지대전은 탄소중립 등 정부 에너지 정책과 최신 기술·제품에 대한 홍보·체험·비즈니스 장을 마련해 대국민 인식 제고와 기업 수출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포항테크노파크가 '2021년 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 참가하고 있다. [사진=포항테크노파크]

전시회는 신재생에너지관, 에너지효율관, 지자체관, 공공에너지관, 특별관 등으로 구성된다.

대한민국 에너지산업의 선도기업인 삼성전자, LG전자, 한화큐셀, 현대에너지솔루션, 한국수력원자력 등 300여개 기업이 최신 에너지 기술·제품을 선보인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올해 에너지대전을 탄소중립 등 정부 정책성과 홍보와 관련 산업별 기업 제품·비즈니스 모델 전시를 연계해 준비했다.

경상북도는 탄소중립 실현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에너지신산업 육성·기술개발 ▲신재생에너지 확산 기반 조성 ▲수소산업 생태계 구축 ▲에너지효율 향상·전략사업 육성 등 4대 추진전략을 소개했다.

포항TP는 경상북도 에너지산업의 중심역할을 할 수 있는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구축사업 ▲수소연료전지 인증센터 구축 ▲경상북도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조성사업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등 지역에너지산업 육성 거점기관으로서의 중심 사업을 진행했다.

이점식 포항TP 원장은 "포항TP는 이번 에너지대전 참가를 통해 경상북도가 탄소중립 선도 도시로 성장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데 적극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테크노파크, 2021년 대한민국에너지대전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