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스트소프트, AI 기술 콘퍼런스 성료...AI·메타버스 생태계 전망


국내 저명 AI·메타버스 전문가 참여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올해 3회째를 맞이한 자사의 AI 기술 콘퍼런스 'AI PLUS 2021'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 스피치 장면 [사진=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 스피치 장면 [사진=이스트소프트]

AI 기술 콘퍼런스인 'AI PLUS'(AI 플러스)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개최됐으며, 코로나19에 따른 유튜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 올해 콘퍼런스에는 3천5백여 명의 시청자가 몰리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 콘퍼런스는 '실용주의 AI와 메타버스'를 주제로 국내 저명 AI 및 메타버스 전문가들이 주요 연사로 참여해 6일과 7일 양일에 걸쳐 일상에 적용 가능한 AI와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메타버스의 주요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강연과 토론을 이어갔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오프닝 스피치를 통해 "올해는 최신 기술이 응집하고 있는 메타버스에서 AI가 어떠한 기술적 혁신을 가져올지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논의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이번 콘퍼런스의 개최 배경을 소개했다.

키노트 스피치는 총 3명의 연사가 이끌어 갔다. 행사 첫째 날은 변형진 이스트소프트 수석이 '인공지능이 만드는 인간'을 주제로 메타버스 내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역할을 수행하게 될 AI 휴먼에 대한 개념과 필요 기술들을 소개했다. 둘째 날은 권택순 이스트소프트 수석과 김범주 유니티 코리아 본부장이 각각 발표를 이어 갔다.

특히, 이번 콘퍼런스에는 39만 구독자를 보유한 미디어 스타트업 EO 스튜디오와 함께하는 라이브 토크 콘서트도 마련됐다.

유튜버 태용(EO)이 모더레이터를 맡아 'AI를 통해 우리의 미래는 어떻게 달라질까?'라는 주제로 진행된 토크 콘서트에는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 디오비스튜디오 오제욱 대표, 업스테이지 이활석 CTO가 패널로 참여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번 콘퍼런스를 준비한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앞으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것을 넘어 새로운 아젠다를 설정하고 제시할 수 있는 대표적인 AI 기술 콘퍼런스로 AI PLUS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스트소프트, AI 기술 콘퍼런스 성료...AI·메타버스 생태계 전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