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퍼블리시, 한국기자협회의 디지털 뉴스생태계 대응 위해 협력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글로벌테크미디어기업 퍼블리시(주)(대표이사 권성민)는 5일 (사)한국기자협회(회장 김동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을 통해, 퍼블리시와 한국기자협회는 양 기관의 공동 관심 분야 및 사업에서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협력 분야는 △디지털 뉴스생태계 대응 기술 협력 △저널리즘 품질 제고를 위한 연구 및 조사 △저널리스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 △기타 필요 협력 분야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기자협회 김동훈 회장은 “퍼블리시가 보유한 뉴스 관련 테크놀로지는 새로울 뿐만 아니라 현 언론환경에서 적용력이 뛰어나다. 급변하는 디지털 언론생태계에서 퍼블리시와의 협력과 상생 발전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왼쪽부터) 퍼블리시 권성민 대표와 한국기자협회 김동훈 회장이 MOU를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퍼블리시 권성민 대표와 한국기자협회 김동훈 회장이 MOU를 진행하고 있다.

퍼블리시 권성민 대표이사는 “11000여 명의 회원, 190여 개 회원사로 구성된 우리나라 최대 언론현업단체인 한국기자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할 수 있어 더할 나위 없는 영광이다.”고 소회를 밝힌 뒤, “한국기자협회와 함께 우리나라 디지털 언론생태계를 안정화시키고 새로운 비전과 모델을 제시하는 데 모든 역량을 투입하겠다. 먼저 자체 보유한 DID(Decentralized Identifier, 분산신원증명)와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기술의 적용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특히 DID 기술은 한국기자협회 회원증에 도입될 것이다.”고 전했다.

/박명진 기자(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퍼블리시, 한국기자협회의 디지털 뉴스생태계 대응 위해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