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SPC, 싱가포르 파리바게뜨 플래그십 매장 '아이온 오차드점' 오픈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SPC, 싱가포르 파리바게뜨 플래그십 매장 '아이온 오차드점' 오픈

SPC그룹이 싱가포르 아이온 오차드몰에 '파리바게뜨 아이온 오차드점'을 오픈했다. 아이온 오차드점은 싱가포르의 문화 중심지이자 번화가인 오차드 지역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아이온 오차드 몰' 지하 1층에 281㎡, 70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SPC그룹은 아이온 오차드점을 싱가포르 파리바게뜨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매장으로 운영할 계획으로 기존 파리바게뜨 매장과 차별화해 특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SPC그룹이 자체 개발한 토종효모와 토종 유산균을 혼합한 발효종인 '상미종'으로 만드는 '시그니처 브레드' 3종을 싱가포르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브런치 메뉴는 물론 채식주의자와 어린이 전용 메뉴 등 22종의 '올-데이 다이닝' 메뉴를 판매한다. 이밖에도, SPC그룹의 프리미엄 티 브랜드 ‘티트라’ 의 차를 활용한 맥주 칵테일도 제공한다.

SPC 싱가포르 파리바게뜨 아이온 오차드점 [사진=SPC]
SPC 싱가포르 파리바게뜨 아이온 오차드점 [사진=SPC]

◆ 매일유업 셀렉스, '왕영은의 톡 투게더'에서 만나보세요

매일유업의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현대홈쇼핑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에서 풍성한 혜택과 함께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를 선보인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지난 5월 왕영은의 톡 투게더에서 처음으로 론칭했다. 당시 1시간만에 6만5천캔이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이에 현대홈쇼핑은 추가 방송을 편성했다. 오는 9월 25일 토요일 오전 8시 2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왕영은의 톡 투게더에서는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를 최저가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4월 출시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단백질 섭취뿐 아니라 흡수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분자량이 큰 영양소인 단백질은 섭취 뒤 소화과정을 통해 저분자 상태로 작게 쪼개지는데, 매일유업은 이 점에 착안해 소화능력이 떨어지는 중장년층을 위해 미리 저분자 상태로 작게 쪼갠 단백질을 제품에 담았다.

◆ 한섬 '타임', 고객과 '디지털 소통 강화'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은 오는 24일 타임(TIME)이 '2021년 가을·겨울 시즌 디지털 런웨이' 영상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영상은 더한섬닷컴 공식 유튜브채널과 인스타그램 타임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된다. 디지털 런웨이는 폐션업계가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는 새로운 고객 소통 방식으로, 타임이 진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디지털 런웨이는 기존 런웨이와는 다르게 화려한 영상미와 음악을 통해 브랜드정체성을 나타낼 계획이다. 영상 제작에는 BTS(방탄소년단), 엑소(EXO) 등 국내 대표 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를 만든 '쟈니브로스' 촬영팀이 참여했다.

한섬은 이번 디지털 런웨이를 통해 타임의 2021년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선보인다. 올해 신상품 콘셉트는 '타임리스 & 아이코닉(변하지 않는 상징)'으로, 섬세한 테일러링(재단)으로 클래식한 아이템을 새롭고 간결하게 재해석한 게 특징이다.

◆ 삼양식품, 신제품 '로제불닭볶음면' 출시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로제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로제불닭볶음면은 기존 로제불닭 2종(로제불닭납작당면, 로제불닭떡볶이)의 높은 인기와 소비자들의 꾸준한 출시 요청에 따라 출시되는 제품으로 불닭, 고추, 크림이 어우러진 K-로제소스의 꾸덕함과 크리미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로제불닭볶음면은 국내 최초로 시각장애인을 위하여 점자 표기를 적용한 제품이다. 아울러 소비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외부에 있는 물 조절선을 전자레인지용과 일반 조리용으로 구분하여 2개의 선으로 표시했다. 또한 베이컨과 햄향으로 포인트를 준 로제불닭볶음면은 불닭볶음면 오리지널 대비 맵기를 대폭 낮춰 매운맛을 어려워하는 소비자들도 제품을 쉽게 즐길 수 있다.

◆ 농심, 한글날 앞두고 안성탕면 한정판 출시

농심이 오는 10월 9일 한글날을 앞두고 안성탕면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한자로 써 있는 브랜드명 '안성탕면'을 한글로 표기한 것이 특징이며, 한글날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한글로만 곡을 쓰고, 한글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데 관심이 많은 것으로 잘 알려진 가수 장기하가 직접 쓴 손글씨를 적용했다. 장기하는 자신의 산문집에서 인생 최고의 라면으로 안성탕면을 언급할 정도로 안성탕면에 대한 애착이 커 이번 작업에 흔쾌히 응했다는 후문이다.

농심은 안성탕면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심은 로고 부분이 비어있는 안성탕면 제품 이미지를 자사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한글로 '안성탕면' 글씨를 써 꾸밀 수 있게 했다. 한글로 적은 안성탕면 이미지를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농심 안성탕면 한글날 한정판 제품 [사진=SPC]
농심 안성탕면 한글날 한정판 제품 [사진=SPC]

◆ 이디야커피, 다날과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 도입

이디야커피는 다날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장과 다날 결제사업본부 박지만 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협약으로 오는 30일부터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 결제 경험을 선사한다.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멤버쉽 서비스 '이디야멤버스'와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주문 후 페이코인(PCI)으로 결제 가능하다.

페이코인은 세계 최초의 상용 가상화폐로 모바일 또는 오프라인 주문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다. 이디야커피는 페이코인을 통해 결제 수단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 폭과 편의성을 높이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bhc치킨, 밀레니얼 세대 대상 브랜드 친밀 활동 강화

bhc치킨이 핵심 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와의 접점을 다각도로 강화하고 있다. 트렌드에 민감할 뿐 아니라 재미, 경험, 가치를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 특성을 고려한 소통 전략으로 브랜드 친밀도를 제고하겠다는 전략이다.

bhc치킨은 지난 4월과 7월, 배민쇼핑라이브와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각각 bhc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판매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 이는 밀레니얼 세대에 친숙한 온라인 플랫폼 기반 커뮤니케이션에 적극 나선 것으로 양 방송 모두 누적 거래액 2억원을 넘기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기록했다.

직접적인 경험과 가치 소비를 우선하는 밀레니얼 세대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행하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bhc치킨은 지난 2017년부터 대학생으로 구성된 해바라기 봉사단을 운영하면서 봉사단이 행동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올 1월부터 활동 중인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연탄 나눔을 시작으로 상반기 내 총 12회의 봉사에 임했고 하반기에도 독거노인 치킨 나눔, 압화 부채 제작 등 다양한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 티몬, '홈게임족' 겨냥한 '게이밍 대잔치' 프로모션 진행

티몬은 23일부터 일주일간 '게이밍 대잔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집에서 PC게임을 즐기는 '홈게임족'을 겨냥한 다양한 고성능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PC게임을 누리는 '홈게임족'은 증가 추세다.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처음 시행된 지난 7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 두 달간의 관련 상품 매출을 티몬에서 살펴본 결과, CPU·메모리(191%), 메인보드(96%), 게이밍노트북(80%), 그래픽카드(51%) 등 대부분의 부품이 지난해 동기 대비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티몬은 오늘부터 30일까지 게이밍에 적합한 200여개의 고성능 제품을 선보인다. 카드사 할인 10%와 쿠폰 할인 30%를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어 최대 4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CPU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AMD 라이젠5 5600X는 고사양 게임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성능을 자랑한다. 티몬에서 온라인 최저가 대비 10% 저렴한 27만9천520원에 판매한다.

◆ 마켓컬리, 명절 후유증 극복 다이어트 식품 최대 35% 할인

마켓컬리는 추석 기간 동안 고칼로리 음식을 많이 섭취한 고객들을 위해 식단 조절, 다이어트 등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한데 모아 최대 35% 할인해주는 '명절 후 식단 관리' 기획전을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명절 후 식단 관리' 기획전은 샐러드, 닭가슴살, 다이어트 도시락 등 식사류부터 저칼로리 간식, 클렌징 주스와 건강기능식품까지 약 90여 가지 상품을 다양하게 제안한다.

먼저 다른 첨가물 없이 과일, 채소 등 천연 재료 100%만을 착즙한 클렌즈 주스 미니 샘플러 5종은 20% 할인해 판매한다. 하루 동안 5병을 마시는 원데이클렌즈를 비롯해 평일 2일 세트, 주말 세트 등도 판매한다. 소화 활동에 도움을 주는 푸룬주스, 콤부차,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ABC주스, 사과식초 등도 함께 선보인다.

명절 이후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결심한 고객을 위해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과 음료 등도 최대 35% 할인한다. 마켓컬리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체지방, 콜레스테롤 감소 및 미네랄, 유산균 관련 상품을 알약, 젤리, 가루 등 여러 형태의 상품으로 기획전을 구성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SPC, 싱가포르 파리바게뜨 플래그십 매장 '아이온 오차드점' 오픈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