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학게시판]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 시즌3 外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2021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 시즌3' 포스터 [사진=국립어린이과학관]
'2021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 시즌3' 포스터 [사진=국립어린이과학관]

◆국립어린이과학관(관장 김현수)은 10월1일부터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 시즌3 '너의 꿈을 그려봐'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미래직업탐색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다양하게 변화하는 미래의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각 분야 전문가 인터뷰와 함께 2주 간격으로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유아(가족단위, 5세 이상) 및 어린이(8~13세) 대상으로 운영하며 참가 신청은 9월 23일 14시부터 27일까지 국립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www.csc.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조율래)은 '2021 과학문화 콘텐츠 페스타'를 9월 24일부터 과학문화포털 ‘사이언스올’(www.scienceall.com)과 ‘광화문1번가’ 홈페이지에서 개최한다. 이번 페스타는 ‘코로나19에 따른 일상의 변화를 준비하는 과학문화’를 주제로 ①과학문화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 우수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②‘과학굿즈(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등 2개 분야로 진행된다. 공모 접수 마감은 11월5일까지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원장 한민구)은 24일 오전 8시, ‘OLED 수명 및 색순도 한계 극복 기술’을 주제로 ‘제49회 한림국제심포지엄’을 온라인 개최한다. 스티븐 포레스트(Stephen Forrest) 미시간대학교 교수를 비롯, 한·미·일·중 전문가 7인이 참여해 고효율 청색 인광 OLED 개발현황, 초형광 OLED, 열 활성화 지연형광(TADF) 등 최신 연구 내용을 발표하고 토론할 예정이다. (한림원 유튜브 채널 생중계)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김복철)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실천 강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UNGC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 운영과 경영전략에 내재화시켜 지속가능성과 기업시민의식 향상에 동참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실질적 방안을 제시하는 UN산하 세계 최대의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학게시판]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 시즌3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