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10일) 전국 대체로 맑은 날씨…남부지방·제주 비 소식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금요일인 10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흐리겠다.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도에는 비가 오고 전남권은 새벽부터, 전북남부와 경남남해안은 아침부터 비가 시작된다. 전북남부는 오전에, 전남권과 경남남해안은 낮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 전북북부에는 낮 동안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10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사진=기상청]
10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사진=기상청]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30~80mm(많은 곳 산지 120mm 이상), 전북남부, 전남권, 경남남해안 5~30mm,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권, 전북북부 5mm 미만 내외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24~29도로 예상된다.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대부분 지역에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클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기록한다.

아침까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고 그 밖의 지역에도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10일) 전국 대체로 맑은 날씨…남부지방·제주 비 소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