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L케미칼, 친환경 접착제 합작법인 '디렉스 폴리머' 출범


핫멜트 접착제 생산 위해 美 렉스택사와 설립…"고부가가치 제품 생산"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DL케미칼이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과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합작법인 설립을 완료했다.

DL케미칼은 친환경 핫멜트 접착제 생산을 위해 미국 렉스택(REXtac)사와 함께 설립한 회사의 사명을 '디렉스 폴리머(D-REX Polymer)'로 확정하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해 DL케미칼 김상우 대표와 렉스택 제임스 니콜라스 파울러 사장 등 소수의 관계자만 참석했다.

APAO(무정형 폴리 알파 올레핀)은 열로 녹여 붙일 수 있는 핫멜트 접착제 소재로 플라스틱 수지(PE, PP)와의 접착력이 우수하다. 위생용품과 자동차 내외장재 접착과 각종 산업용품의 조립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 렉스택 공장. [사진=DL케미칼]
미국 텍사스주 렉스택 공장. [사진=DL케미칼]

렉스택의 최신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생산되는 디렉스 폴리머의 APAO는 타제품 대비 휘발성 물질과 냄새가 적어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소재로 인정받고 있다. 기저귀, 생리대 등의 소비자 안전에 민감한 제품들에 적용에 적합하다.

전 세계 '핫멜트 접착제' 시장은 위생용품 사용 증가와 자동차 경량화와 비대면 소비로 지난해 10조원 규모까지 성장했다. 매년 6% 이상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시장으로 오는 2025년 시장규모는 13조5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DL케미칼은 1천500억원이 투자되는 디렉스 폴리머 지분의 74%를 확보하게 된다. 디렉스 폴리머는 여수산단 내에 연 4만 톤급의 생산 시설을 갖출 예정으로 오는 2023년 상반기부터 상업생산에 들어가게 된다. DL케미칼은 자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아시아, 유럽 등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L케미칼, 친환경 접착제 합작법인 '디렉스 폴리머'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