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쎄미시스코, '에디슨 EV'로 사명 변경… "전기차기업으로 새 출발"


에디슨모터스, 쎄미시스코 B2C 인프라 통해 사업 시너지 창출 기대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쎄미시스코가 사명을 '에디슨 EV(EDISON EV)'로 변경하고 전기차 전문 기업으로의 새 출발을 선언했다.

쎄미시스코는 오는 10월 13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사명을 '에디슨 EV'로 변경할 예정이다. 사진은 쎄미시스코 CI. [사진=쎄미시스코]
쎄미시스코는 오는 10월 13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사명을 '에디슨 EV'로 변경할 예정이다. 사진은 쎄미시스코 CI. [사진=쎄미시스코]

쎄미시스코는 오는 10월 13일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명을 '에디슨EV'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쎄미시스코 관계자는 "전기차 전문 제조업체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관계사인 에디슨모터스와의 사업 시너지를 고려해 사명 변경을 결정했다"며 "2분기 전기차 사업 진출 이후 처음으로 분기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한 만큼 빠른 성과를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디슨모터스는 쎄미시스코의 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전기트럭 등 차량을 판매할 계획이다.

쎄미시스코는 에디슨모터스의 BMS, 모터 등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초소형전기차 EV-Z(제타)를 고도화하고 전기승용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등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쎄미시스코 관계자는 "양사의 핵심 역량 공유와 협업을 통해 사업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쎄미시스코, '에디슨 EV'로 사명 변경… "전기차기업으로 새 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