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정보통신-순천시,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사업 협력


친환경 도시 조성 위한 장기적 사업 협력 계획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모빌리티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 노준형 대표이사(왼쪽 세번째)와 허석 순천시장(오른쪽 세번째) 및 관계자들이 MOU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노준형 대표이사(왼쪽 세번째)와 허석 순천시장(오른쪽 세번째) 및 관계자들이 MOU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대표 노준형)는 지난 19일 순천시(시장 허석)와 그린 스마트시티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전라남도 내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를 순천시에 도입하기 위해 진행됐다. 순천시는 전라선과 경전선이 맞닿은 교통의 요지로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

롯데정보통신과 순천시는 '2025 그린 스마트시티 순천’을 위해 자율협력주행(C-ITS), MaaS 등 주요 모빌리티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우선 '순천시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선정에 협력한다. 시범운행지구로 선정될 경우 서울, 세종, 제주 등과 마찬가지로 시 내에서 자율주행 실증 사업을 할 수 있게 된다.

오는 10월 진행되는 '2021 NEXPO in 순천' 행사 전시장 내에서 자율주행셔틀을 시범 운행한다. 셔틀은 2개 전시장 사이 1.4km 구간을 시속 20km 미만으로 저속 주행하며 관람객을 운송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수집된 모빌리티 데이터를 통해 추후 지능형 교통 인프라 구축 및 고도화에 활용할 예정이다.

2022년에는 '스마트타운 챌린지' 사업에 자율주행, 자율협력주행(C-ITS), MaaS 등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개발된 MaaS 플랫폼은 배치, 예약, 결제 기능을 통합하며, 이를 통해 퍼스널 모빌리티, 차량 공유, 수요 응답형 모빌리티 등 차세대 이동체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02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자율주행서비스를 정식 도입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순천만국가정원-연향뜰에 이르는 구간에 롯데정보통신 자율주행셔틀이 운행될 예정이다.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자율주행 실증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 사업의 일환인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정보통신-순천시,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사업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