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하성 대주자 출전 득점 올려 SD, 오클랜드에 끝내기 패배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김하성(26, 샌디에이고)이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다. 샌디에이고는 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 있는 오클랜드-앨러메다 카운티 콜리세움에서 2021 메이저리그(MLB) 오클랜드 어슬래틱스와 원정 경기를 치렀다.

김하성은 앞서 두 경기 연속 선발 출전했다. 주전 유격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가 부상을 당해 그 자리를 메웠다. 그러나 이날은 제이크 크로넨워스와 애덤 프레이저가 각각 유격수와 2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김하성은 더그아웃에서 팀 동료들의 경기를 지켜보다 3-3으로 팽팽하게 맞서고 있던 연장 10회초 대주자로 나왔다. 그는 승부치기 상황에서 빅터 카리티니(포수)를 대신해 2루 주자로 들어갔다.

MLB 샌디에이고에서 뛰고 있는 김하성이 5일(한국시간) 열린 오클랜드와 원정 경기에 연장 10회초 대주자로 교체 출전했다. [사진=뉴시스]
MLB 샌디에이고에서 뛰고 있는 김하성이 5일(한국시간) 열린 오클랜드와 원정 경기에 연장 10회초 대주자로 교체 출전했다. [사진=뉴시스]

김하성은 후속타자 토미 팸이 유격수 땅볼을 친 사이 상대 수비 실책과 야수 선택을 틈타 3루를 돌아 홈까지 들어와 득점을 올렸다. 샌디에이고는 4-3으로 역전했다.

그러나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 오클랜드는 10회말 선두타자 스탈링 마르테가 안타를 쳐 무사 2, 3루 기회를 잡았다.

이어 타석에 들어온 맷 올슨이 샌디에이고 4번째 투수 팀 힐이 던진 초구에 배트를 돌렸고 주자 2명이 모두 홈으로 들어왔다. 끝내기 2타점 2루타가 됐다. 오클랜드는 샌디에이고에 5-4로 이겼다.

오클랜드는 1-3으로 끌려가고 있던 9회말 샌디에이고 마무리 마크 멀랜슨을 상대로 극적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2사 1, 3루 상황에서 타석에 나온 맷 채프먼이 적시타를 쳐 2-3으로 따라붙었고 이어 대타로 나온 얀 곰스가 동점 적시타를 날려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갔다.

멀랜슨은 리드를 지키지 못하면서 시즌 5번째 블론 세이브를(2승 2패 32세이브) 기록했다. 오클랜드는 끝내기 승리로 전날(4일) 패배(1-8 패)를 되갚았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하성 대주자 출전 득점 올려 SD, 오클랜드에 끝내기 패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