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G마켓, 렌탈 매출 2년새 6배 급증 外


G마켓의 렌탈 매출이 지난 2년새 6배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이베이코리아]
G마켓의 렌탈 매출이 지난 2년새 6배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 G마켓, 렌탈 매출 2년새 6배 급증

G마켓이 올 상반기(1~6월) 렌탈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과 비교해 6배 가까이(4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렌탈 가능 품목도 다양해지며 올 상반기 기준 렌탈 상품 종류는 30여종으로, 2년 전 대비 약 20% 증가했다. 렌탈을 이용하는 연령대도 2019년에 72%가 4050세대, 28%가 2030세대였으나, 올해는 2030세대가 48%에 달할 정도로 이용 고객 연령이 낮아졌다.

이영은 G마켓 사업개발팀 매니저는 "매달 일정액을 지불해 원하는 기간 동안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구독소비'의 연장선으로 렌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홈플러스, '시즌오프 싹쓸이' 행사

홈플러스가 다음달 1일까지 전국 44개 매장 쇼핑몰에서 '시즌오프 싹쓸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플러스 내 입점해 있는 에잇세컨즈, 탑텐, 오프리미츠, 마운티아 등 60여개 브랜드 1200여개 코너에서는 의류, 잡화 등 여름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또한 각 점포 별 홈플러스 쇼핑몰 카카오플러스 친구를 맺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 홈쇼핑모아, 홈쇼핑·T커머스 8개 채널 '홈쇼핑대전'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애플리케이션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오는 18일까지 홈쇼핑 및 T커머스 8개 채널과 함께 '7월 홈쇼핑대전'을 진행한다.

7월 홈쇼핑대전에는 롯데홈쇼핑·공영쇼핑 등 2개의 홈쇼핑 채널과 신세계TV쇼핑·쇼핑엔티·K쇼핑·K쇼핑TV플러스·롯데OneTV·SK스토아 등 6개 T커머스 채널이 참여한다.

해당 기간 홈쇼핑모아 앱을 통해 각 채널의 방송상품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할인율은 신세계TV쇼핑·쇼핑엔티·K쇼핑·K쇼핑TV플러스가 15%, 롯데홈쇼핑·롯데OneTV·SK스토아가 10%, 공영쇼핑이 5%이다.

◆ CJ제일제당, 올림픽 국가대표 응원 나선다

CJ제일제당이 '비비고'와 '고메' 브랜드를 앞세워 2020 도쿄 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비비고는 '국가대표 정성차림 응원' 캠페인을 펼친다. '비비고가 소비자들과 함께 정성을 담아 대한민국 대표선수들을 응원한다'는 주제로, 올림픽 개막 전부터 폐막까지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메는 'Go, Medal! 고메와 함께하는 우리 선수 응원' 캠페인을 펼친다. 다음달 8일까지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정성을 가득 담아, Go! Medal!' 테마 기획전을 운영한다. 비비고와 고메의 다양한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 유한킴벌리, 메타버스 숲에서 열릴 그린캠프 참가자 모집

유한킴벌리가 2021 온라인 그린캠프에 함께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모집은 오는 21일까지 유한킴벌리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총 4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고등학생과 대학생은 물론, 숲과 환경을 아끼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친구와 함께 신청하면 선발 확률도 높아진다.

그린캠프에 선발된 모든 참가자에게는 에코펜, 캠프 굿즈, 유한킴벌리 제품 등으로 구성된 선물키트가 제공된다. 숲터디 과정과 숲 지키기 공약을 실천하면 숲 인플루언서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올해로 33년째를 맞는 그린캠프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8월 2일에서 4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금년에는 그린캠프 최초로 가상세계인 메타버스와 숲을 접목한 메타버스 숲에서 열린다.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이 전 객실에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를 설치한다.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이 전 객실에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를 설치한다.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 조선 팰리스, 전 객실 공기청정기 설치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최상급 호텔 브랜드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이 전 객실에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BESPOKE큐브™ Air)'를 설치한다.

조선 팰리스는 더욱 쾌적하고 안심할 수 있는 호캉스를 위해 방역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객실에서의 완벽한 컨디션을 제공하고자 실내 공기청정기를 전 객실에 도입했다.

현재 조선 팰리스의 전 객실에는 자동 UVC 살균장치가 설치돼있어 객실 정비 후 자외선 살균시스템이 작동하며 객실 내 공기청정 및 가습기능 역시 내부 필터로 가능해 쾌적한 객실을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 공기청정기 도입을 통해 더욱 프레시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 이랜드 스파오, 샤이니 태민 컬래버 선봬

이랜드 스파오가 오는 18일 SM엔터테인먼트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멤버 태민과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 상품은 평소 태민의 취향을 반영해 '홈 에디션'으로 기획됐다. 파자마를 비롯해 의류 4종과 잡화 6종이 출시된다. 특히 이번 협업은 팬들이 태민에게 지어준 별명인 '6v6'를 활용한 상품들의 출시가 예정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파오 관계자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아티스트의 취향과 성격이 스파오의 상품을 통해 자연스럽게 전해지도록 총력을 다했다"고 말했다.

◆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X산펠레그리노 한정판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마시는 콜라겐 '슈퍼콜라겐 에센스'와 이탈리아 프리미엄 탄산수 브랜드 '산펠레그리노'와의 이색 협업을 통해 한정 특별팩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더위에 지친 일상과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콜라겐 칵테일'이라는 레시피를 기반으로 기획했다 '슈퍼콜라겐 에센스X산펠레그리노' 특별팩은 슈퍼콜라겐 에센스 28입과 산펠레그리노 아란시아타 4입, 한정판 쿨링백으로 구성했다.

슈퍼콜라겐 에센스는 다양한 조합으로 섭취 가능한 액상형 콜라겐이다. 몸에 빠르게 흡수되며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기술이 적용돼 콜라겐 특유의 비린취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 동국제약 '자일리팝', 탁사장과 함께한 유튜브 영상 공개

동국제약이 신제품인 자일리톨 캔디 '자일리팝' 홍보를 위해 유튜브 예능 채널 '탁재훈의 탁사장'과 함께한 컬래버 영상을 공개했다.

탁사장의 컨설팅에 따라 동국제약은 공식 쇼핑몰인 'DK SHOP'에서 선착순 500명에게 '자일리팝'과 '덴트릭스 치약'을 990원에 제공한다. 선착순 이후에는 자일리팝을 구매하면 텐트릭스 치약을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또 쿠팡에서는 5개입 묶음상품을 23% 할인 판매하며, 세븐일레븐에서는 '1+1' 행사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 파스퇴르 아이생각, '보양 이유식' 체험단 모집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베이비푸드 브랜드 '아이생각'의 보양 이유식 신제품 10종을 대상으로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 신청은 롯데푸드몰에서 하면 된다. 롯데푸드몰 이벤트 공지 게시판의 '나는 누구일까요?' 프로모션에서 아이생각 보양 이유식과 관련된 간단한 퀴즈의 정답과 함께 댓글을 달면 참여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후기와 완료기 단계별로 각 30명씩 총 60명이며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발달 단계에 해당하는 보양 이유식 5종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G마켓, 렌탈 매출 2년새 6배 급증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