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의힘, 文 '뉴딜 2.0'에 "염치·양심 없어… 다른 나라 사나"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한국판 뉴딜 2.0 미래를 만드는 나라 대한민국’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한국판 뉴딜 2.0 미래를 만드는 나라 대한민국’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국민의힘은 14일 오는 2025년까지 총 220조원을 투입해 일자리 250만개를 창출하겠다는 내용 등을 담은 문재인 대통령의 '한국판 뉴딜 2.0'에 대해 "세금과 일자리를 모두 놓치고도 투자규모를 확대하겠다는 것은 염치도 양심도 없다"고 비판했다.

황보승희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대통령은 다른 나라에 살고 있는가"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같은 날 청와대에서 한국판 뉴딜 2.0을 발표했다. 지난해 발표한 한국판 뉴딜 1.0의 진화형으로, 당시 2025년까지 160조원이었던 예산 규모는 220조원으로 증액했고 고용·사회안전망 분야에 '사람 투자' 개념을 더해 '휴먼 뉴딜'을 신설했다.

황보 수석대변인은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도 모자라 '휴먼 뉴딜'이라고 하니 이쯤 되면 이 정권에서 '뉴딜'이라는 단어는 만능 치트키인 듯하다"며 "애당초 기대효과도 명확하지 않았고 재탕 삼탕의 사업들로 짜깁기된 것이 '뉴딜'의 실체였다"고 비판했다.

그는 "'1년 전 160조원을 투입해 190만개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호언장담했던 한국판 뉴딜의 성적표는 초라하기 짝이 없다"며 "행안부가 추진한 '공공빅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은 최하위 등급을 받았고,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예산'의 부정수급 사례도 곳곳에서 적발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수도권 4단계 격상으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은 당장 생계를 걱정하고 있는데 한국판 뉴딜 2.0의 장밋빛 청사진만 제시하는 대통령을 보는 국민들은 어떤 심정일지 생각해보라"며 "대통령이 국민 앞에 내놓아야 할 것은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위한 대책이고, 그 다음이 실효성 있는 미래구상일 것"이라고 했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힘, 文 '뉴딜 2.0'에 "염치·양심 없어… 다른 나라 사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