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JT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영업용 차량에 전기차 도입


ESG경영 일환으로 영업용 전 차량 전환 추진

JT저축은행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도입한 전기차 영업용 차량 [사진=JT저축은행]
JT저축은행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도입한 전기차 영업용 차량 [사진=JT저축은행]

[아이뉴스24 김태환 기자] JT저축은행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로 친환경 전기차를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JT저축은행은 이번 도입을 시작으로 현재 운용하고 있는 모든 영업용 차량을 친환경 전기 차량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전기차는 기존 내연기관 차량보다 고가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고려해 전환했다고 JT저축은행 측은 설명했다.

JT저축은행은 이번 전기차 도입을 기점으로 업계 전반에 걸쳐 친환경 차량 도입이 확산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는 "기업은 이윤추구만이 아니라, ESG경영을 통한 미래세대가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고객이 체감하고 공감되는 ESG경영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T저축은행은 기업 사무용품 녹색제품 전환 시행, 정부가 시행하는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하는 등 ESG경영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태환 기자(kimthi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JT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영업용 차량에 전기차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