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송영길 "재난지원금, 가능한 많은 국민에 혜택 줄 것"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김성진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김성진 기자]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에 따른 재난지원금 지급 범위와 관련해 "가능한 많은 국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변화와 세수 상황을 점검하고 국민 여론을 수렴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당초 당정이 소득 하위 80% 가구에게만 지급하기로 한 재난지원금 범위를 사실상 보편지급으로 확대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송 대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세와 관련해 "소상공인 고통은 더 가중될 것이다. 고통을 더 감수하더라도 집중적으로 멈춰야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다"며 "재난지원금 문제는 지난 당 정책 의총을 통해 여러 의견을 수렴했다"고 했다.

이어 "윤호중 원내대표께 전 국민 재난지원금 여부를 지도부에 위임해줄 것을 부탁했고 의원들의 동의를 받았다"고 했다.

송 대표는 "많은 전문가들이 주말과 다음 주가 추가 확산 차단의 중대 분수령이 될 것으로 예측했다"며 "정부와 지자체는 전시에 준하는 자세로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강조했다.

특히 송 대표는 오세훈 서울시장을 거명하며 "여야를 떠나 방역 문제를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력해달라"며 "수도권, 특히 서울지역 확산세가 제일 크기 때문에 초당적 협력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영길 "재난지원금, 가능한 많은 국민에 혜택 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