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채널서 ELS 등 어려운 상품 '쉽게' 소개


 [사진=미래에셋증권]
[사진=미래에셋증권]

이번에 공개된 '밥아저씨도 참 쉬운 ELS, ETN'편은 일반인에게 친숙한 화가 밥로스(대역)가 의뢰인으로 출연해 ELS, ETN 투자에 대해 물어보는 컨셉으로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실제 파생 상품을 운용하는 부서 직원들이 출연해 ELS, ETN 상품의 특징과 운용 원리, 투자 시 유의할 점 등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월에 공개된 '무엇이든 물어보살 ELW 절대로 하지 마라'편은 ELW가 일반투자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상품임에도 유튜브 조회수가 1만2천회에 댓글도 3천개 이상을 기록했다.

정유인 미래에셋증권 금융소비자보호본부장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되고 투자자 보호의 중요성 및 불완전판매에 대한 경각심이 어느 때 보다 높아진 상황에서 금융회사도 보다 적극적으로 투자위험을 고객에게 알리고, 고객이 상품을 정확히 이해하고 투자하도록 하는 노력이 중요해졌다"며 "이에 이러한 상품 교육 영상뿐만 아니라 고령자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투자자 교육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는 다양한 컨텐츠와 세미나 등을 통해 최근 구독자 수가 110만명을 넘어섰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채널서 ELS 등 어려운 상품 '쉽게' 소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