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칠성음료, '순하리 레몬진' 광고 공개 外


롯데칠성음료 순하리 레몬진 광고 모습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순하리 레몬진 광고 모습 [사진=롯데칠성음료]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롯데칠성음료, '순하리 레몬진' 광고 공개

롯데칠성음료가 1일 레몬탄산주 '순하리 레몬진' 광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름마케팅을 전개한다.

이번 광고는 레몬을 통째로 침출한 '순하리 레몬진'의 제품속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통레몬과 얼음을 교차적으로 보여주며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또한 옐로우와 블루의 톤앤매너로 시원한 느낌을 더했다.

TV광고 이외에 디지털 광고도 선보인다. 국물떡볶이, 수육보쌈, 치킨 등 다양한 음식과 ‘순하리 레몬진’의 청량함, 산뜻한 산미가 어우러져 더욱 맛있게 음식을 즐기는 모습은 담은 '푸드페어링'편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푸드페어링편에서는 얼음과 함께 더운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용법도 보여준다.

◆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신제품 '꿀·바·망(꿀에 빠진 바나나와 망고)'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열대 과일과 꿀이 달콤한 조화를 이루는 '꿀·바·망(꿀에 빠진 바나나와 망고)'을 7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했다.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한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디저트 등도 함께 선보인다.

신제품 '꿀·바·망'은 열대 과일 망고와 바나나를 아이스크림 원료로 활용했다. 망고 아이스크림에 꿀을 첨가해 달콤한 풍미를 살린 '허니 망고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바나나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지며 새콤달콤한 맛을 완성했다. 여기에, 망고 다이스(Dice, 주사위 모양의 과일 토핑)를 쏙쏙 넣어 망고의 맛과 식감을 더욱 풍부하게 살렸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한 '꿀.바.망 미니언즈 케이크'를 선보였다. 신제품 ‘꿀·바·망’을 포함한 인기 아이스크림 6가지 맛을 담은 제품으로, 케이크 상단에 애플 망고 과육과 벌집·바나나 모양 초콜릿을 올려 꿀, 바나나, 망고의 콘셉트를 살렸다. 또 제품의 노란색 비주얼과 어울리는 '미니언즈' 피규어를 올려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캐릭터 케이크로 탄생했다.

◆ BBQ, 'BBQ페이'로 패밀리 상생 노력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가 BBQ앱 내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인 'BBQ페이' 활성화로 패밀리 상생에 나섰다.

BBQ페이는 계좌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로 최초 이용 시 은행계좌를 결제수단으로 연동시켜 BBQ페이 등록을 완료하면, 그 이후에는 간편 비밀번호만 입력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BBQ는 지난 2019년 KB국민은행과 BBQ페이 간편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디지털 전환에 발빠르게 나선 바 있다.

BBQ페이로 결제 시 소비자는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주문을 완료할 수 있으며, 패밀리(가맹점)는 일반 카드결제 수수료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수료로 부담을 덜 수 있어 모두에게 이득이다.

◆ 롯데GRS, 자사앱 이용 고객 위해 롯데잇츠서 모바일 할인 쿠폰 제공

롯데GRS 통합 외식 주문 앱인 롯데잇츠에서 7월 한 달간 브랜드별 할인 혜택을 담은 '오! 잇츠데이'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오! 잇츠데이는 롯데GRS 통합 외식 주문 자사 앱인 롯데잇츠에서 매월 5일·15일·25일에 할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모바일 할인 이벤트로 7월에는 자사앱 이용 고객을 위해 각 브랜드별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리아에서는 버거와 디저트 등 매일 매일 다른 31종의 모바일 할인 쿠폰을 발급해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다운로드 쿠폰을 제공하는 '에브리데이 오! 잇츠데이' 이벤트를 운영한다. 31일까지 발급되는 다운로드 모바일 쿠폰의 누적 사용 횟수에 따라 치킨버거 무료 쿠폰 및모바일 금액권을 제공하는 리워드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단지 냉장고 모습 [사진=빙그레]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단지 냉장고 모습 [사진=빙그레]

◆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단지 세탁기', 에피어워드 3관왕 수상

빙그레 바나나맛우유가 지난해 진행했던 '단지 세탁기' 마케팅 활동으로 '에피어워드'에서 3개 부문 수상의 쾌거를 올렸다. 에피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된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에 대해 평가하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마케팅 시상식으로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시행하고 있다.

바나나맛우유는 지난해 분리배출을 유도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벌였다. 다 마신 바나나맛우유 용기를 넣으면 자동으로 세척을 하는 '단지 세탁기'는 분리배출 방법을 재미있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보여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소비자들이 직접 '단지 세탁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성수동에 연 '단지 세탁소'를 통해 다양한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했다.

바나나맛우유의 이번 수상은 '공익 브랜드 부문' 금상, '브랜드 체험 부문' 은상, '식품 부문' 동상을 차지했으며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에는 파이널리스트까지 올랐다. 바나나맛우유 '단지 세탁기'는 '대한민국광고대상', '앤어워즈' 등 국내의 권위있는 시상식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 아모레퍼시픽, 제20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폐막

2021년 제20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장르의 상상력展'이 지난달 30일 막을 내렸다.

올해 미쟝센 단편영화제는 20주년을 맞아 한국 단편영화 20년의 발자취를 되짚어보는 특별 프로그램 'Back to the SHORTS!'를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은 '후원은 하되 관여는 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올해로 20년째 미쟝센 단편영화제를 후원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주목받기 어려운 분야인 단편영화를 꾸준히 후원하며 한국 영화 산업 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데 기여해왔다.

미쟝센 단편영화제는 2002년 제1회 '장르의 경계를 넘어, 장르의 상상력에 도전하는'을 시작으로 2020년 'I LOVE SHORTS!'까지 신인 영화감독 발굴과 단편영화 팬들의 즐거움을 책임져왔다. 그동안 영화제는 '비정성시'(사회적 관점을 다룬 영화), '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멜로드라마), '희극지왕'(코미디), '절대악몽'(공포, 판타지), '4만 번의 구타'(액션, 스릴러) 등 총 5개 부문으로 나눠 경쟁부문 공모를 진행해왔다.

◆ 힐튼 호텔 여름 맞이 세일 실시, 힐튼 아너스 고객 최대 25% 할인

국내 소재 3개 힐튼 호텔 (밀레니엄 힐튼 서울, 힐튼 가든 인 서울 강남, 힐튼 경주)에서 최대 25% 객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썸머 플래시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플래시 세일은 1일 오전 11시부터 21일 오전 11시까지 각 호텔 (밀레니엄 힐튼 서울, 힐튼 가든 인 서울 강남, 힐튼 경주)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힐튼 아너스)을 통해 진행되며, 힐튼 아너스 고객의 경우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 가능하다. 일반 고객에게는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플래시 세일 혜택이 적용되는 투숙 기간은 2021년 9월 30일까지로 예약 변경은 도착 48시간 전까지 가능하며 취소 및 환불은 불가하다. 서울 도심 속 5성급 호텔 밀레니엄 힡튼 서울은 물론, 오는 7월 15일 개관하는 힐튼 가든 인 서울 강남부터 힐튼 경주까지 국내 소재 3곳의 힐튼 호텔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플래시 세일은 다가오는 여름 휴가 시즌에 안성맞춤이다.

◆ 인터파크, '가격 얼음! 시원한 여름 특가' 시즌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가 '가격 얼음! 시원한 여름 특가' 시즌 통합 프로모션을 오는 10일까지 단 10일간 진행한다.

이번 '가격 얼음! 시원한 여름 특가' 통합 프로모션은 쇼핑 수요가 증가하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시즌 인기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자 기획됐다. 프로모션은 ▲여름 패션 ▲여름 가전 ▲여름 레저 ▲계절 식품 등의 세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높은 구매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맞춰 전문 MD가 시즌 트렌드와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름 휴가 패션룩, 계절 과일 등의 시즌 상품을 엄선하여 높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 비트코퍼레이션, 로봇카페 비트 130개점 돌파

다날의 푸드테크 전문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은 무인 로봇카페 '비트(b;eat)'가 130개점 오픈을 넘어서며 150호점 돌파 초읽기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이는 비트가 첫 선을 보인지 3년 만인 지난 2월 100호점을 돌파한 이래 불과 4개월만에 이뤄낸 성과여서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비트는 현재 운영 중인 130개 매장 이외에도 이미 추가 20곳의 오픈을 확정 짓고, 마무리 단계를 거쳐 오는 8월 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같은 급성장의 배경에는 지난 4월 비트 3세대 모델인 '비트3X'와 비트3X가 탑재된 자율 운영 리테일 플랫폼 '비트박스(b;eat box)'를 선보이며 B2C 소비자를 견인한 데에 있다고 비트코퍼레이션 측은 밝혔다. 실제 '비트박스' 론칭 이후 개설 문의가 전 분기 대비 276.7% 폭증하며 '포스트 코로나형 무인 매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칠성음료, '순하리 레몬진' 광고 공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