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학게시판] '외국인 연구인력 지원 및 개선방안' 토론회 外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한국과학기술한림원(원장 한민구)은 30일 오후 3시, ‘외국인 연구인력 지원 및 개선방안’을 주제로 제189회 한림원탁토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한진 한국연구재단 수석연구위원, 이동헌 전북대 화학과 교수, 버나드 에거(Bernhard Egger) 서울대 교수 등이 주제발표자로 참여해 우수 외국인 연구인력의 유치와 정착, 활용을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과학기술한림원 유튜브 채널 생중계)

◆한국공학한림원(회장 권오경)은 산업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한 전략과 정책을 논의할 ‘제1회 스마트디지털포럼’을 7월 1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한다. 한국공학한림원은 서정연 서강대 교수를 위원장으로 19명의 산학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스마트디지털연구회’를 발족, 앞으로 디지털 혁신을 통한 대한민국 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장단기 연구 및 포럼 개최를 통해 산업분야별로 전략 및 정책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계획이다. 1일 포럼에서는 윤성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이 기조발표를 하고, 김낙인 산업통상자원 R&D 전략기획단 주력산업 MD, 박상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연구위원 등이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대통령 직속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는 국민 참여를 통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국민참여자문단을 모집·운영한다. 국민참여자문단은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에서 논의 중인 의제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고, 자문회의 참관, 연구 현장 방문, 새로운 의제 제안, 설문조사 등 정책 자문과정에 참여하는 역할을 한다. 6월 30일부터 7월 30일까지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낙규) 한러혁신센터는 창업진흥원, 이노비즈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울산테크노파크,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사)유라시아21 등과 함께 한-러 시장진출 및 미래 혁신기술 협력을 위한 'KR TECH CONNECT'행사를 29일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개최했다. 코로나 확산에 따라 한국과 러시아에서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소재부품, ICT·코어테크 3가지 세션에서 행사참여 기업들이 보유한 혁신기술 발표와 러시아권 진출 상담회로 진행됐다.

한-러 혁신플랫폼 민관공동협의체 관계기관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생기원]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과 경남경찰청(청장 이문수)은 29일 과학 수사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과학기술 발달로 광역화 및 전문화되는 범죄 현장에 대비해 새로운 장비와 그에 걸맞은 인적 역량 강화를 위해 치안현장에 과학기술을 접목해 수사역량을 고도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양 기관은 ▲치안현장의 과학기술적 지원 ▲치안맞춤형 연구개발(방탄/방검 소재, 불법약물 탐지) ▲과학치안 실현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소통에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재료연구원과 경남경찰청이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에서 세 번째가 이문수 경남경찰청장, 네 번째가 이정환 한국재료연구원장. [사진=재료연]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학게시판] '외국인 연구인력 지원 및 개선방안' 토론회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