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대한민국 캠핑대전 개최


[아이뉴스24 채봉완 기자] 경북도와 대구시가 공동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캠핑대전'이 24일부터 27일까지 대구 엑스코(전시장 1~ 2홀)에서 개최된다.

24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번 캠핑대전에서는 400여 개 부스에서 대구경북의 캠핑장, 캠핑카와 캠핑용품, 캠핑먹거리 등 캠핑에 관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보고 즐길 수 있다.

이철우(왼쪽 네번째) 경북도지사가 24일 '2021 대한민국 캠핑대전'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북도]

전시장은 캠핑차량, 캠핑용품, 아웃도어용품, 레저스포츠, 캠핑먹거리 부스 등과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와 대구경북 홍보관도 마련돼 있다.

경북도 홍보관은 '감성캠핑 Day & Night'의 주제로 캠핑체험관과 글램핑 존으로 구성해 경북캠핑에 대한 전시와 함께 직접 캠핑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특히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 소개되었던 인디언 텐트도 함께 설치했다.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캠핑카 업체인 FF캠핑카, 예스RV, 제일모빌 등이 다양한 형태의 캠핑카를 선보이고, 캠핑용품 제조업체인 제라산업, 대구지역 최대 낚시터인 국선낚시 등 130개사가 참여한다.

또 캠핑관련 온라인 사진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8명에 대한 캠핑텐트와 인증샷 이벤트를 통한 스타벅스 기프티콘, 폴딩박스 등 경품도 풍성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올 여름에는 청정자연 속에서 색다른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경북의 캠핑장을 많이 찾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채봉완 기자(chbw2712@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