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글, 디지털 콘텐츠 인앱결제 수수료 15% 인하 공식화


'플레이미디어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 참가 기업 대상

 [사진=아이뉴스24 DB]
[사진=아이뉴스24 DB]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구글이 자사 프로그램 참여자에 대해 디지털 콘텐츠 인앱결제 수수료를 기존 30%에서 15%로 인하하기로 했다.

구글은 이날 발표한 '플레이미디어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에서 이 같이 발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영상, 오디오, 도서 사업자들은 인앱결제 수수료 15%를 적용받는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TV, 차량, 웨어러블, AI 스피커 등 안드로이드 기반 장치 플랫폼과 API를 통합해야 한다. 월간 10만회 이상 구글플레이 앱 설치 실적도 있어야 한다.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할 전망이다.

구글은 "이러한 통합을 기반으로 개발자가 구글플레이에서 전반적으로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검색 및 재관여(re-engagement)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경험에 투자할 수 있도록 수수료를 인하한다"고 강조했다.

구글은 지난해 인앱결제 시스템 도입을 의무화하겠다고 발표했다. 국내에서는 오는 10월부터 인앱결제가 강제된다. 그러나 관련 사업자들의 반발에 인앱결제 이용 시 발생하는 매출의 100만달러(약 11억원)까지에 한해 수수료를 15%로 인하하기로 했고 이번에 그 대상을 확대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 디지털 콘텐츠 인앱결제 수수료 15% 인하 공식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