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한-호주 우주산업 기술교류회 개최 外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이상률)은 '한-호주 우주산업 기술교류회'를 17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항우연과 주호주대사관, 호주투자무역청, 호주 그리피스대학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기술교류회는 한국의 경쟁력 있는 우주 산업체를 호주에 소개하고 우주분야에서의 상호 협력 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틀간 우주정책, 위성제작, 지구관측, 우주에 대한 접근, 우주상황인식/우주교통관리, 지상국&인프라 등 6개 세션이 진행된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지영미)는 차세대 의료진단 스타트업인 노을(대표 임찬양, 이동영)과 열대 감염병 진단기법을 공동 개발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11일 체결했다. 양사는 말라리아, 리슈만편모충, 샤가스병 등 원충성 열대 감염병 진단 기법 개발에 관련한 공동연구, 학술정보 교류, 장비 및 시설의 공동 활용 등에 대하여 협력하기로 했다. 노을의 인공지능기반 진단 플랫폼 '마이랩'을 이용한 말라리아 진단 및 혈구 분석 연구에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감염병 분야 전문성 및 파스퇴르연구소 국제 네트워크(IPIN)가 협력할 계획이다.

노을 임찬양 대표(왼쪽)와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지영미 소장이 11일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에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사진=파스퇴르연]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조율래)은 2021년 청소년과학탐구동아리 지원과제 공모를 6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일반 탐구과제는 별도의 지원금 없이 관련분야 전문가 자문·컨설팅 및 각종행사에 참가기회를 부여하며, 융합 탐구과제는 전국 중·고등학교의 학생 및 교사로 구성된 연합동아리 10개를 선정해 3천만원 이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