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송영길, 이준석 당선 축하…"부산 콩이 광주·대구도 콩되는 사회 만들자"


우리나라 정당사상 최연소 제1야당 당대표 선출…정치 새롭게 변해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시도지사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공동취재사진)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시도지사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공동취재사진) [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김보선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1일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에게 "우리나라 정당사상 최연소 제1야당 당대표 선출을 계기로 정치가 새롭게 변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소영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송 대표가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선출을 축하하며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국민의힘이 탄핵의 강을 넘고 합리적인 보수로 발전하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 또 진영 논리를 벗어나 대한민국 발전을 위하여 함께 논쟁하면서 발전해가는 여야 관계가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부산에서의 콩이 광주에서도 콩이고 대구에서도 콩이 되는 사회를 만들어 가자"고 했다. 

송 대표는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면서 자신의 잘못을 합리화하는 정치가 아니라, 서로가 자기 반성과 개혁을 통해 국민께 봉사하는 정치를 만들어 나가자"며 "다시 한번 이준석 당대표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김보선 기자(sonntag@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영길, 이준석 당선 축하…"부산 콩이 광주·대구도 콩되는 사회 만들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