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해성디에스, 판가 상승에 수익성 개선 전망…목표가↑-하나금투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8일 해성디에스에 대해 최근 판가 상승으로 수익성 개선이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7천원에서 5만2천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해성디에스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1천496억원, 영업이익은 141억원으로 전망됐다. 이는 현재 시장 전망치를 각각 2%, 8% 상회하는 규모다.

김록호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전 분기처럼 판가가 상승해 매출액이 예상보다 양호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수익성 개선폭 역시 추가 확대됐다"고 판단했다.

김 연구원은 "전장화 과정 안에서 상대적으로 고가의 제품 비중이 확대되는 것과 공급 물량 제한으로 인해 믹스를 개선시키려는 노력의 결과물로 해석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이에 따라 하반기 수익성 개선이 전망된단 평가다. 김 연구원은 "원재료인 구리 가격의 상승이 판가로 전가되는 과정이 진행중이기 때문에 1분기보다는 2분기, 2분기보다는 하반기로 갈수록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며 "연간 실적 전망을 가시성 높게 상향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

해성디에스 자체적으로도 생산성 효율화에 따른 생산량 증가가 가능할 것이란 분석이다. 김 연구원은 "전방 산업인 자동차에서 생산 차질 및 감산 등의 이슈가 있었음에도 판가 상승을 통해 양호한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며 "자동차 전체 수량 외 전장화와 전기차 비중 확대로 인해 중장기적으로 구조적인 외형 성장 수혜를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성디에스, 판가 상승에 수익성 개선 전망…목표가↑-하나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