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권순우, 베레티니 상대 선전…프랑스오픈 16강행 실패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한국 남자테니스 '기대주' 중 첫 손가락에 꼽히고 있는 권순우(세계랭킹 91위, 당진시청)의 도전이 일단락됐다. 권순우는 6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있는 스타드 롤랑가로스에서 열린 프랑스오픈 남자 단식 3회전(32강)에서 마테오 베레티니(세계 9위, 이탈리아)를 만났다.

권수우는 베레티니에 0-3(6-7<6-8> 3-6 4-6)으로 졌다. 매 세트 대등한 경기를 치렀다.

1세트가 승부처가 됐다. 권순우는 베레티니를 상대로 1세트 부터 접전을 펼쳤다. 자신의 첫 서브 게임에서 베레티리에게 포인트를 내주지 않고 지켰다. 두 번째 서브게임은 0-40까지 밀렸다가 이를 만회하고 다시 한 번 지켜냈다.

권순우가 6일(한국시간) 열린 프랑스오프 남자 단식 3회전(32강전)에서 만난 마테오 베레티니(이탈리아)를 상대로 경기를 치르고 있다. [사진=뉴시스]
권순우가 6일(한국시간) 열린 프랑스오프 남자 단식 3회전(32강전)에서 만난 마테오 베레티니(이탈리아)를 상대로 경기를 치르고 있다. [사진=뉴시스]

게임 스코어 5-5에서 다시 한 번 0-40으로 몰렸다가 위기를 넘기고 타이브레이크까지 세트를 끌고 갔다. 권순우는 타이브레이크에서 3-6으로 베레티니에 밀렸으나 내리 3포인트를 따내 6-6을 만들었다.

그러나 뒷심에서 밀렸다. 6-6 상황에서 시도한 포핸드 스트로크가 네트에 걸렸다. 7-6으로 앞선 베레티니는 이어진 자신의 서브에서 포인트를 따 세트 승부를 마쳤다.

권순우는 2세트도 게임 스코어 3-4까지는 잘 풀어갔다. 하지만 여기서 자신의 서브 게임을 지키지 못했고 세트 흐름은 상대쪽으로 넘어갔다. 3세트도 1-1에서 베레티니에 블레이크 포인트를 허용하면서 세트 초반 주도권을 내줬다.

권순우는 세트 중반부터 다시 힘을 냈으나 베레티니는 이를 잘 뿌리쳤다. 베레티니는 이날 서브 에이스에서 권순우에 23-1로 크게 앞섰다. 베레티니는 이날 승리로 프랑스오픈에서 개인 첫 16강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그는 로저 페더러(세계 8위, 스위스)-도미니크 쾨퍼(세계 59위, 독일)전 승자와 16강에서 만난다. 권순우는 16강행에 실패했지만 프랑스오픈에서 소득은 있다.

마테오 베레티니(이탈리아)가 6일(한국시간) 열린 프랑스오픈 남자단식 3회전에서 권순우를 상대로 포인트를 따낸 뒤 주먹을 불끈 쥐고 있다.  [사진=뉴시스]
마테오 베레티니(이탈리아)가 6일(한국시간) 열린 프랑스오픈 남자단식 3회전에서 권순우를 상대로 포인트를 따낸 뒤 주먹을 불끈 쥐고 있다. [사진=뉴시스]

올해 메이저대회에서 처음으로 3회전까지 진출했고 상금 11만3천 유로(약 1억5천만원)를 받는다. 랭킹 포인트도 90점을 손에 넣었다.

권순우는 프랑스오픈 종료 후 발표되는 세계 랭킹에서 다시 70위권으로 올라갈 것으로 전망된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순우, 베레티니 상대 선전…프랑스오픈 16강행 실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