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컴, 30일 디지털 金 거래 플랫폼 시범 출시


'아로와나 디지털 골드 바우처 서비스'…부가세 X, 거래 수수료↓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이 오는 30일 디지털 금 거래 플랫폼 '아로와나 디지털 골드 바우처 서비스'를 시범 출시한다.

한컴그룹(회장 김상철)은 3일 해당 서비스를 공개하고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쉽고 투명하게 거래할 수 있는 금 유통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사용자는 실물 금을 대체하는 '골드 바우처'를 통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금을 간편하게 사고 팔 수 있다.

아로와나 디지털 골드 바우처 서비스 [사진=한컴그룹]
아로와나 디지털 골드 바우처 서비스 [사진=한컴그룹]

한컴페이로 골드 바우처를 현금 구매하거나, 실물 금을 골드 바우처로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실물 금 거래 시 부과되는 부가세는 없애고, 거래 수수료율도 낮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컴그룹은 이를 기반으로 대중적인 금 유통 시장을 열겠다는 전략이다.

회사는 오는 30일 베타 서비스를 선보이고 한 달간 개선점을 보완해 정식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했다. 이 서비스에는 암호화폐 아로와나 토큰을 통한 골드 바우처 구매, 골드 바우처를 다시 실물 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추가될 예정이다.

또 오는 9월 특금법(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맞춰 가상자산 사업자 등록도 추진되고 있는 만큼, 가상자산 사업자 전환 후 골드 바우처의 단기 예치 상품이나 골드 바우처를 담보로 한 대출 상품 등 금을 기반으로 한 금융 상품들도 연내 추가한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금 거래의 대중화와 합리화를 통해 금 유통 시장의 혁신을 꾀하고자 한다"며 "한컴그룹의 다양한 플랫폼들이 아로와나 토큰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아로와나 재단의 구체적인 신규 운영 계획도 마련해 곧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 30일 디지털 金 거래 플랫폼 시범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