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샵,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지원…특별 기획전 선봬


태국·인도네시아 GS샵 JV 통해 중기 상품 판매

태국 홈쇼핑 채널인 트루쇼핑 녹화장면. [사진=GS샵]
태국 홈쇼핑 채널인 트루쇼핑 녹화장면. [사진=GS샵]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GS샵은 해외 홈쇼핑 진출을 원하는 중소 기업과 협업해 해외 수출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대상이 된 중소기업은 ▲㈜이온플러스 ▲한아툴스㈜ ▲링크 ▲㈜큐원 ▲㈜드림셰프 ▲㈜다온에스아이 ▲네이처메딕스 ▲㈜아이디플라코스메틱 ▲성우금속 ▲울트라브이 등이다. 이들은 GS샵과 함께 지난 4개월 간 해외 TV홈쇼핑 진출을 위한 상품 개발, 현지 인증, 방송 구성 등을 준비해 왔다.

이들은 인도네시아 홈쇼핑 채널인 'MNC SHOP'과 태국 홈쇼핑 채널인 'TRUE SHOPPING'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녹물 제거 샤워필터 ▲양면팬 ▲살균기 ▲인테리어 벽지 ▲석고팩 ▲앰플 등 한국 중소기업의 다양한 상품들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큐원 인테리어 벽지, 드림셰프 주방용품, 다온에스아이 변기클리너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의 브랜드K로 인증받은 우수 혁신 제품이다. 이 상품들을 포함해 수출하는 상품 모두는 국내에서 생산한 중소기업 제품이다.

GS샵은 중소기업의 현지 TV홈쇼핑 진출을 위한 방송 준비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 관련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했다. 또 해외 우수 e커머스 입점,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과 홍보 등도 함께하고 있다. 이 외에도 GS샵의 중소기업 무료방송인 아이러브 중소기업에도 입점을 지원해 국내 판로도 확대해 줄 계획이다.

정호섭 GS샵 상생협력실 상무는 "경쟁력 있는 한국의 중소기업들이 GS샵의 해외 수출 인프라를 통해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GS샵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샵,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지원…특별 기획전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