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홈카페'를 즐기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관련 제품의 수요도 급증하면서 홈카페족을 잡기 위한 식음료∙커피업계 움직임이 분주하다.
17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푸르밀은 오는 18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홈카페 컨셉으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쇼호스트 홍수정, 신상민이 집에서 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인기 음료 레시피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을 진행하는 18일부터 24일까지 총 7일간 푸르밀 인기 제품을 최대 39%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정식품은 식물성 건강음료 '라잇미닛' 2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홈카페나 브런치에 활용하기 좋은 한정판 굿즈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디야커피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선보이는 '랜선 홈카페' 콘텐츠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기존 커피믹스의 품질을 한 단계 높인 '스페셜 모카블렌드'와 '스페셜 골드블렌드 리치크레마'를 활용해 쑥 라떼, 미숫가루 라떼, 커피 강정, 커피 잼 등 다양한 메뉴 레시피를 영상으로 선보여 현재 1만5천 회가 넘는 조회수를 달성했다.
할리스커피도 커피의 풍미는 그대로 담고 카페인만 제거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커피스틱'을 출시했다. 사탕수수를 활용해 생두 속 카페인을 제거하는 친환경적인 공정법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콜드브루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여름을 맞아 '아이스 콜드브루 스틱커피'를 기존 10개입에서 30개입 대용량으로 출시했다.
네슬레코리아는 지난 3월 집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 스타벅스 앳홈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커피 캡슐 제품 3종과 분쇄원두 1종 등이다.
식음료업계 한 관계자는 "기업들은 영상 콘텐츠를 즐겨 보는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라이브 방송이나 랜선 홈카페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외에도 홈카페 분위기를 내기 유용한 플레이팅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홈카페 제품 라인업을 강화에 나서며 소비자 잡기에 힘 쓰고 있다"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