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한국레노버와 ‘홈 이동형 IPTV’ 사업 협력


'U+tv 프리' 전용 단말로 레노버 선택

LG유플러스는 PC 제조사 레노버(Lenovo)와 함께 이동형 IPTV 서비스인 ‘U+tv 프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LGU+]
LG유플러스는 PC 제조사 레노버(Lenovo)와 함께 이동형 IPTV 서비스인 ‘U+tv 프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LGU+]

[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LG유플러스가 태블릿으로 IPTV를 볼 수 있는 'U+tv 프리'의 전용 단말로 '레노버'를 선택했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PC 제조사 레노버(Lenovo)와 이동형 IPTV 서비스인 'U+tv 프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발표했다.

'U+tv 프리'는 와이파이를 통해 집안 어디에서나 TV 시청이 가능한 홈 이동형 IPTV 서비스다. 별도 로그인 없이 전원만 켜면 241개 실시간 채널과 약 22만편의 VOD를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와 U+tv 아이들나라,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등 U+tv 전용 콘텐츠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집 밖에서는 일반 태블릿 기기로도 활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와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는 'U+tv 프리 상품 개발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이를 위해 마케팅∙디바이스∙기술 분야에서 유기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해 나가는데 합의했다.

양사는 지난 2018년 시작한 'U+tv 프리' 서비스의 미래 경쟁력을 함께 키워 나가고, 상호 시너지 방안을 모색해 사업 확대를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로써 LG유플러스는 U+tv 프리 사업에 특화된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에 더욱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된다. 한국레노버는 U+tv 프리 전용 디바이스와 기술 공급을 통해 한국 시장 저변을 확대할 수 있다.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사용자들의 트렌드를 파악,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LG유플러스와 협력을 통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디바이스와 기술을 개발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창국 LG유플러스 미디어콘텐츠사업그룹장은 "U+tv 프리가 기술력・안정성을 겸비한 한국레노버와 만나 서비스 차별화에 더욱 속도를 붙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다양한 시너지를 발휘하는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심지혜 기자(s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한국레노버와 ‘홈 이동형 IPTV’ 사업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