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트위터, '후원하기' 기능 베타 오픈


모바일 결제 서비스 통해 누구나 후원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트위터가 '후원하기' 기능을 베타오픈했다.

트위터가 '후원하기' 기능을 베타오픈했다.  [사진=트위터]
트위터가 '후원하기' 기능을 베타오픈했다. [사진=트위터]

트위터는 후원하기 기능 베타 오픈 소식과 함께 트위터 이용자는 크리에이터, 저널리스트, 전문가, 비영리 단체 등에게 후원금을 보낼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영어 트위터 앱 이용자(iOS 및 안드로이드)라면 누구나 프로필 페이지 우측 상단의 '후원하기' 아이콘을 눌러 후원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이용자의 경우 트위터의 음성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인 '트위터 스페이스'내에서도 후원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후원하기' 아이콘을 누르면 사용 가능한 결제 서비스 목록이 표시되며, 원하는 결제 플랫폼으로 이동해 후원금을 결제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결제 서비스는 밴드캠프, 캐시앱, 패트리온, 페이팔, 벤모 등이 있으며, 이 과정에서 트위터는 별도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후원하기'를 프로필에 추가해 후원금을 받을 수 있는 이용자는 크리에이터, 저널리스트, 전문가, 비영리 단체 등 소수의 그룹으로 지정됐다. 트위터는 후원금을 받을 수 있는 이용자와 지원 언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측은 "그동안 이용자가 팔로우, 리트윗, 마음에 들어요 외에 서로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해 왔다"며 "후원하기 기능을 통해 이용자가 보다 쉽게 지지를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위터, '후원하기' 기능 베타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