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월 배당·IPO 이벤트 주목 시점-하나금융투자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4일 KT에 대해 5월 투자가 미팅에서 배당금과 기업공개(IPO)가 이슈로 부상하며 주가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KT]

김홍식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현 시점에서 5월에 주식 시장에서 재료가 부각될 이벤트가 다수 예정돼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대표적으로 오는 11일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과 21일 KT CEO 투자가 미팅을 들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향후 이동전화 이용자당평균매출(ARPU), 배당에 대한 긍정적 전망이 가능할 것"이라며 "KT CEO 미팅에선 케이뱅크와 스튜디오 지니 IPO 추진 방안이 구체적으로 다뤄질 것으로 보여 기대를 갖게 한다"고 내다봤다.

이어 "지난해에도 KT CEO 투자가 미팅 전후 KT 주가가 단기간에 높은 주가 상승률을 기록한 바 있어 특히 관심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김 연구원은 "KT가 1분기 높은 본사 영업이익 성장을 기록할 전망이고, 올해 주당배당뉴스24 김종성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4일 KT에 대해 5월 투자가 미팅에서 배당금과 기업공개(IPO)가 이슈로 부상하며 주가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인건비 통제와 더불어 부실 자회사 정리가 본격화되는 양상이고, 기대배당수익률로 볼 때 현저한 저평가 상태"라고 덧붙였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