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Z접종 50대 여경 뇌출혈로 쓰러져 의식불명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뉴시스]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뉴시스]

[아이뉴스24 조경이 기자]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받은 50대 경찰관이 뇌출혈 증세로 쓰러진 뒤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2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경기남부청 소속 여성 경찰관 A(50대) 씨는 이날 새벽 뇌출혈 의심 증상으로 쓰러져 병원에 이송돼 수술을 받은 뒤 현재 의식이 돌아오지 않고 있다.

A씨는 지난 29일 정오쯤 경기 화성시의 한 병원에서 AZ백신을 접종했다. 접종 당일 오후에는 미세한 두통 증상만 겪었으나, 지난 1일에는 두통이 점점 심해져 병원에 입원했다가 검사 등을 받고 퇴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이날 새벽 손과 안면마비 증세를 보인 A씨는 의식을 잃고 쓰러졌고, 인근 대형병원으로 이송돼 두 차례 수술을 받은 뒤 현재 중환자실에서 치료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평소 기저질환이 있지는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A씨의 증세와 백신 접종 간의 인과관계가 있는지 등은 방역 당국에서 확인할 계획"이라며 "백신을 접종한 다른 직원 중 중한 증세를 보인 경우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경찰과 소방, 해경 등 사회필수인력 중 30세 이상자 17만6347명은 지난달 26일부터 시군구 지정 위탁의료기관에서 AZ백신을 맞고 있다.

/조경이 기자(rookero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Z접종 50대 여경 뇌출혈로 쓰러져 의식불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