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로우카본, 기술역량 우수기업 'T3' 인증 획득


이산화황 연소 전처리 탈황 시스템 기술역량 인정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환경백신기업 로우카본이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술신용평가(TCB) 결과 2021년 기술역량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은 한국기업데이터(KED)의 공신력을 갖춘 기술신용평가기관(TCB)에서 기업의 전반적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평가해 등급 또는 점수 등으로 분류해 판단한 것이다.

환경백신기업 로우카본이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술신용평가(TCB) 결과 2021년 기술역량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사진=로우카본]
환경백신기업 로우카본이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술신용평가(TCB) 결과 2021년 기술역량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사진=로우카본]

기술경쟁력과 기술사업화 역량, 미래성장 가능성을 나타내는 기술평가 등급은 가장 높은 등급인 T1부터 T10까지 10개 등급으로 나뉜다. 상위 3단계인 T3 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등급이다.

로우카본은 화석연료(중유, 석탄) 연소 시 발생되는 배기가스 중 이산화황(SO )의 '연소전처리 전용 탈황촉매기반 탈황 시스템' 기술로 상위 'T3 등급'을 받았다.

로우카본의 대기 환경 개선 혁신 기술은 전처리 탈황 기술 이외에도 CO 전기·화학적 변환촉매(KLC)를 이용해 이산화탄소를 포집, 변환과 활용까지 원스톱 공정이 가능하다. 이때 변환된 물질은 탈황제로 사용되는 탄산수소나트륨으로써 이산화황까지 동시 저감하는 하이브리드 기술이다.

로우카본의 환경기술은 국제해사기구의 이산화황과 이산화탄소에 대한 대기환경규제(IMO2020, IMO2050)에 대응할 기술로 기대되고 있다. 로우카본은 이미 조달청에 혁신시제품으로 의무구매 품목으로 등록돼 있다, 해양수산부 신기술(NET) 인증, ISO인증(ISO 9001, ISO 14001, ISO 45001), 이노비즈 인증, 메인비즈 인증을 얻었으며 글로벌 IP 스타기업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

이철 로우카본 대표는 "T3 등급 획득으로 로우카본의 미래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게 돼 큰 의미가 있다"며 "기술과 생산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환경백신기업으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

/조석근 기자(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로우카본, 기술역량 우수기업 'T3'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