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세계TV쇼핑, '디지털 스튜디오 2.0' 오픈


방송 무대 100% 디지털화

디지털 스튜디오 2.0의 모습. [사진=신세계TV쇼핑]
디지털 스튜디오 2.0의 모습. [사진=신세계TV쇼핑]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지난해 방송무대 100% 디지털화를 시행했던 신세계TV쇼핑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방송장비를 적용한 '디지털스튜디오 2.0'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TV쇼핑은 오는 5월부터 초대형 벽면스크린(디지털월)과 바닥 LED, 사이니지테이블(전자광고판), 투명스크린 등을 설치해 현실감을 높인 영상과 정보 전달력을 강화한 방송 스튜디오를 마련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디지털스튜디오 2.0'의가장 큰 특징은 '중앙 NVR존'(Near VR)의 구축이다. 지난해 4월 설치한 업계 최대 규모의 디지털월(가로 26m, 세로3.2m, 8K해상도초대형 LED스크린)과 이어지는 무대 플로어(바닥)를 LED 스크린으로 교체해 입체감 있는 화면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VR과 유사하게 현실감 있는 입체화면을 연출하지만 제작비용은 실제 VR을 사용해 촬영하는 것보다 80% 정도 낮아 비주얼 강화와 제작비 절감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또한 쇼핑 호스트의 핸드POP(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보여주기 위한 광고)를 대신해 '투명스크린'과 '사이니지테이블'을 설치해 정보 전달력을 강화했다. 투명스크린과 사이니지테이블을 도입함으로써 텍스트 중심을 벗어나 이미지와 모션효과 등을 활용한 다양하고 세련된 방식의 상품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협력사의 방송 준비시간과 비용부담 역시 줄어들게 됐다. 대개 POP는 상품을 납품하는 협력사 측에서 제작하는데, 사전 방송심의에서 수정사항이 생길 때마다 매번 다시 제작해야 하는 불편함이 컸다.

방송 제작 환경 역시 효율적으로 변모했다. 매 방송마다 세트를 설치하고 해제하는 번거로움 없이 스크린영상으로 무대배경을 교체함으로써 연간 40% 이상의 무대 제작비 절감효과를 얻게 됐으며, 방송 준비시간 역시평균 15분 정도로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방송 설치물의 산업 폐기 횟수는 기존 연 4회에서 연 1회로 줄어듦에 따라 환경보호 효과도 거둘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물리적 표현의 제약이 없는 폭 넓은 상품 시연과 연출이 가능해짐에따라 고객들에게 만족감 높은 시청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정환 신세계TV쇼핑 방송 영업담당 상무는 "신세계TV쇼핑은 디지털 스튜디오 2.0을 통해 업계에서 볼 수 없던 차별화된 영상미로 고객의 아이캐칭을 유도하고, 몰입감 높은 방송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며 "뿐만 아니라 상품 판매력 강화, 시간과 비용 운영의 효율성까지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세계TV쇼핑, '디지털 스튜디오 2.0'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