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픽세븐, 출시 후 첫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개최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에픽 페스티벌' 통해 열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이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을 위한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의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막을 올린다고 23일 발표했다.

'에픽 페스티벌 2021'의 메인 행사는 오는 25일부터 열리는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이하 E7WC)'이다. E7WC는 에픽세븐의 실시간 PvP(이용자 대전)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의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다. 한국, 아시아, 유럽, 글로벌 등 4개 권역에서 치열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16명의 선수들이 4월 25일과 5월 9일 양일에 걸쳐 본선 경기를 펼친다.

본선을 통과한 8명의 선수들은 다음달 30일 파이널에서 격돌한다. 상금 5만달러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의 우승자에게는 3만달러의 우승 상금과 함께 우승 트로피가 수여된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에픽세븐이 정식 론칭한 이후 최초로 개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며 "전세계를 아우르는 두터운 팬층, e스포츠의 재미를 전달해 줄 수 있는 콘텐츠, 안정적인 서버 인프라를 증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와 함께 페스티벌에서 실시간 퀴즈쇼 '에픽 라이브'를 개최하고, E7WC의 경기 승패를 예상해 보는 승부 예측 이벤트도 진행한다.

E7WC를 포함한 페스티벌의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본선과 파이널 전 경기는 유튜브와 트위치 등 에픽세븐 공식 채널을 통해 생방송된다.

스마일게이트는 대회 시청 안내와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참여 정보를 담은 '에픽 페스티벌 2021' 공식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각종 정보 확인 외에도 무료로 제공되는 '페스티벌 티켓'을 발급받고 E7WC 굿즈, 영웅 루나 피규어 등 각종 상품에 자동 응모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실장은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중심으로 모든 에픽세븐 팬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픽세븐, 출시 후 첫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