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경련, '바이든 정부 공급망 재편 전략' 좌담회 개최


29일 전경련회관에서 열려…이근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 기조연설

전경련이 바이든 정부 공급망 재편 전략 관련 좌담회를 개최한다.   [백악관]
전경련이 바이든 정부 공급망 재편 전략 관련 좌담회를 개최한다. [백악관]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미국 바이든 정부의 글로벌 공급망 재편 대응 전략을 논의하는 전문가 좌담회가 열린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29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美 바이든 정부의 글로벌 공급망 재편 정책과 한국의 대응방향 전문가 좌담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금번 좌담회는 바이든 신정부 취임 100일을 맞아, 지난 2월 바이든 대통령이 서명한 글로벌 공급망 점검 행정명령의 의미와 영향, 우리 기업들의 대응 방향에 대해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근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서울대학교 경제학부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이어 국립외교원 이효영 교수가 '바이든 정부의 글로벌 공급망 재편 정책'으로 주제 발표를, 마지막으로 한국경제연구원 조경엽 경제연구실장이 '한국의 산업별 영향 분석과 대응 시나리오'를 주제로 발제한다.

박태호 전 통상교섭본부장(법무법인 광장 고문)의 주재로 마련되는 토론에서는 바이든 행정명령의 주요 골자가 되는 핵심 산업 품목 4가지 분야의 전문가가 참석해 미국발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따른 산업별 대응전략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경련, '바이든 정부 공급망 재편 전략' 좌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