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S,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대상 확대…iOS·PC 사용자도 OK


웹브라우저 통해 서비스 이용…안드로이드 버전은 지난해 제공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아이폰이나 윈도10 PC 사용자도 앞으로 마이크로소프(MS)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더버지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MS는 iOS, PC, 웹브라우저로 접속 가능한 x클라우드 게임 시범 서비스를 4월 20일부터 시작한다.

다만 이 서비스는 X박스 게임패스 울티메이트 가입자에 한해 즐길 수 있다. MS x클라우드 게임은 엣지나 크롬, 사파리 등의 웹브라우저로 연결해 즐길 수 있다.

앞으로 아이폰 사용자도 MS의 클라우드 게임 'x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다 [MS]
앞으로 아이폰 사용자도 MS의 클라우드 게임 'x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다 [MS]

테스터들은 블루투스나 USB-커넥티드 콘트롤러로 100개 이상의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베타 게임은 22개국에서 접속할 수 있다.

MS는 지난해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을 먼저 내놨다. 이는 애플이 앱스토어의 규제를 강화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내놓기 쉽지 않았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그후 애플이 이 규정을 완화하면서 MS가 이번에 iOS용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공개 하는 것이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대상 확대…iOS·PC 사용자도 OK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