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멘스-SAP, 파트너십 확장…산업용 장비 제조사 겨냥


새로운 예측 서비스 및 협업 자산 관리 솔루션 제공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지멘스가 SAP와 파트너십 확장을 통해 산업용 장비 제조업체의 운영 효율성 향상을 지원한다.

 [사진=지멘스]
[사진=지멘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서비스 및 자산 수명주기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SAP와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지멘스는 먼저 이산형 제조에 중점을 두고 ▲SAP 자산 인텔리전스 네트워크 ▲SAP 자산 전략 및 성능 관리 애플리케이션 ▲SAP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 및 프로젝트 관리 패키지 등을 제공한다.

양사는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해, 산업용 장비 제조업체가 주요 자산의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또 계획되지 않은 다운타임을 방지하고, 자산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의 설계 주기를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제품/서비스/자산의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하고 제조사와 운영사 간에 새로운 협업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다.

세드릭 나이케 지멘스 AG 경영진 겸 디지털 인더스트리 CEO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산업용 장비의 소유업체, 운영업체, 제조업체가 성능 및 사용량 기반 비용 등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고 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토마스 사우어레식 SAP SE 이사회 임원 겸 제품 엔지니어링 총괄은 "지멘스와 SAP는 SAP 자산 인텔리전스 네트워크와 같은 클라우드 솔루션을 활용해 협업 및 정보 교환을 강화하고, 고객들이 인더스트리 4.0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멘스-SAP, 파트너십 확장…산업용 장비 제조사 겨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