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구행정 원스톱 시스템'…웹케시, 국립한경대 등 산학협력단 환경 구축


연구 환경 체계화 등 기대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국립한경대·건양대·서경대·동명대 등 4개 대학 산학협력단에 연구행정통합시스템(rERP)을 구축했다.

웹케시 rERP는 연구 관리에서 회계, 인사 급여, 자산 관리, 연구 성과, 지식 재산권까지 산학협력단의 전체 업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현재 전국 70여곳 산학협력단과 20여곳 대학병원이 웹케시 rERP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웹케시]
[사진=웹케시]

이를 통해 전자영수증 확인과 전자결재, 증빙 첨부 등 모든 연구비 처리 업무를 전자화해 종이 없는 연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rERP는 올해부터 시행되는 국가연구개발혁신법(이하 혁신법)의 기조와도 일맥상통한다.

혁신법은 부처별로 다르게 적용했던 연구개발(R&D) 관리 규정을 체계화해 연구자의 행정 부담을 줄이고 연구에만 전념할 환경을 조성하자는 취지로 시행됐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행정 부담은 낮추고 연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한 최근 환경 변화를 고려해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며 "더 많은 대학교가 rERP를 통해 연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구행정 원스톱 시스템'…웹케시, 국립한경대 등 산학협력단 환경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