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케이드, 新 게임 추가…"역대급 서비스 확대"


새로운 카테고리 2개 도입…스도쿠·체스·쓰리즈 등 어워드 수상작 추가 제공

애플 아케이드가 어워드 수상 카탈로그 게임 수를 180종 이상으로 확대하고 새로운 두 개의 카테고리인 앱 스토어 그레이츠와 타임리스 클래식스를 도입한다. [사진=애플]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애플이 아케이드에 새로운 2개의 카테고리를 도입하고 30종 이상 게임을 추가한다.

애플은 '애플 아케이드'에 어워드 수상 카탈로그 게임 수를 180종 이상으로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애플 아케이드는 월 6천500원의 구독료로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이 이용할 수 있는 게임 구독 서비스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카테고리는 '타임리스 클래식스(Timeless Classics)'와 '앱 스토어 그레이츠(App Store Greats)'로, 모두 광고나 앱 내 결제 없이 게임이 제공된다.

타임리스 클래식스에는 스도쿠, 체스 같은 기본 장르 게임들이 포함된다. 앱 스토어 그레이츠에서는 '쓰리즈', '미니 메트로', '프루트 닌자 클래식' 등 어워드 수상작을 제공한다.

또 'NBA 2K21 아케이드 에디션', '스타트렉:레전드', '오레곤 트레일' 등 아케이드 오리지널 신작 게임도 이번에 새롭게 추가됐다.

매트 피셔 애플 앱스토어 담당 부사장은 "애플 아케이드 출시 이후 가장 큰 서비스 확장"이라며 "180종 이상의 뛰어난 게임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