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IA-관광공사, 데이터 분야 협력 '맞손'


데이터 플랫폼 연계 등 추진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한국관광공사(KTO)가 데이터 연계 등 데이터 분야 협력을 추진한다.

NIA(원장 문용식)는 2일 KTO(사장 안영배)와 데이터 분야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NI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데이터 댐에 수집·축적된 데이터를 쉽게 검색해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 데이터 지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16개의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공공·민간이 생산한 양질의 데이터를 수집·가공·분석·유통하고 있다. KTO는 데이터 기반의 관광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를 개방하고 있다.

안영배 KTO 사장(왼쪽)과 문용식 NIA 원장의 모습. [사진=NIA]
안영배 KTO 사장(왼쪽)과 문용식 NIA 원장의 모습. [사진=NIA]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통합 데이터 지도와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연계, 통합 데이터 지도를 통한 메타데이터 연계·공유, 데이터 분석 공모전 공동 개최, 기관 간 데이터 분야 상호 네트워크 구축·교류 등을 추진한다.

NIA는 통합 데이터 지도에 KTO의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을 연계하고, 운영 중인 16개 분야별 빅데이터 플랫폼과 함께 데이터가 개방·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문용식 NIA 원장은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과 통합 데이터 지도를 연계해 데이터 분석가와 개발자들이 데이터를 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또 데이터를 활용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IA-관광공사, 데이터 분야 협력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