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A, 비대면 서비스 보안 점검한다…'중기 보안수준 강화'


중소기업 360곳 대상 제공…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최근 비대면 서비스 증가로 보안 강화 필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KISA가 중기 사업자를 대상으로 보안 점검 지원에 나섰다.

 [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국내 비대면 서비스의 안전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 사업자를 대상으로 보안 점검을 지원한다고 1일 발표했다.

최근 코로나19로 근무·교육·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원격 서비스로 전환되면서 해킹, 개인정보 유출 등 보안사고 우려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에 국내 비대면 서비스 사업자의 보안 수준 강화를 위해 보안 점검을 강화한다.

지원 대상은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원격 근무·교육·의료·쇼핑 등의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운영하는 중소기업 약 300곳이다.

KISA는 해당 기업에게 ▲모바일 앱 취약점 점검 ▲웹(홈페이지) 취약점 점검 ▲서비스 개발·운영 환경 취약점 점검 ▲IoT 취약점 점검 등을 지원하고 조치방안을 안내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며,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KISA 보호나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ISA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 클라우드 사업자 약 60개 사를 대상으로 ▲취약점 점검(보안설정 등) ▲모의침투 테스트 ▲소스코드 점검 등을 지원하고 컨설팅을 수행할 계획이다.

임진수 KISA 침해사고분석단장은 "KISA는 이번 보안 점검 지원을 통해 관련 사업자의 보안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비대면 서비스의 안전한 이용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비대면 서비스 보안 점검한다…'중기 보안수준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