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세균 "LH 조직 분리 검토…2·4 대책 정상 추진해야"


"LH, 권한 집중 막고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조직으로 탈바꿈해야"

정세균 국무총리 [사진=조성우기자]
정세균 국무총리 [사진=조성우기자]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1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개혁 방안과 관련, "조직 분리 등 모든 방안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장단점을 세심하게 따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4 공급대책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부동산 투기 근절대책 관련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LH의 과도한 권한 집중을 막고 투명한 조직,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충실한 조직으로 탈바꿈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LH 투기 의심자들에 대한 부당이득 회수를 약속했다. 그는 "LH 투기 의심자 소유 토지에 대해 신속히 강제 처분하겠다"며 "현행 제도와 법을 최대한 활용해 투기 이익이 안 돌아가게 철저히 차단하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부동산 관련 업무 공직자의 투기 의혹 근절을 위해 관리·감독을 대폭 강화하겠다"며 "직급 고하를 막론하고 모두의 재산을 등록하게 재산등록제 확대를 검토하고 부동산 신규 취득 시 사전 신고를 의무화해서 공직에서의 투기 시도를 사전 차단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도 정 총리는 현재 부동산 시장이 안정세에 접어든 만큼 2·4 공급대책의 정상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그는 "2·4 대책 등 당초 수립된 공급 계획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며 "법률 개정과 LH 관련 5법의 조속 처리, 정부의 제도 개선안에 대해 당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세균 "LH 조직 분리 검토…2·4 대책 정상 추진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