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어부산-부산외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부산외대, 전담 항공사로 에어부산 지정…우수한 항공인력 양성

17일 오후 2시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진행한 협약식에서 에어부산 안병석 대표(오른쪽)와 부산외국어대학교 김홍구 총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17일 오후 2시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진행한 협약식에서 에어부산 안병석 대표(오른쪽)와 부산외국어대학교 김홍구 총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에어부산과 부산외국어대학교가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우수한 항공인력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협약 당사자들 간 상호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공동의 이익 증진에 상호 기여하기 위해 체결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부산외대의 전담 항공사로 에어부산 지정 ▲에어부산은 부산외대에 다양한 혜택 적극 제공 ▲우수한 항공인력 양성 및 전인교육 향상 노력 등이다.

세부적으로는 부산외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는 에어부산을 지원하기 위해 ▲학생·교직원의 국내·외 연수 등을 위한 항공사로 에어부산을 전담 항공사로 지정 ▲에어부산은 부산외대 학생 및 교직원 대상으로 한 기업 우대 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적극 제공 ▲에어부산 역량을 활용한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 과정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지역을 대표하는 항공사로서 우수한 항공인력 양성에 기여해 온 에어부산은 부산외대 학생들을 대상으로도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전수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체험 기회와 양질의 직무교육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현장감 있는 실습 경험을 위해 많은 항공학과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평을 받고 있는 에어부산의 '목적지 없는 체험비행'과 더불어 에어부산의 훈련시설을 활용한 지상 교육과정을 더해 ▲기내 이·착륙 준비 ▲기내 방송 및 서비스 체험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항공실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역량을 바탕으로 전문 항공인력 양성을 지원하여 사회적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어부산-부산외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