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175개 협력사와 소통...ESG 경영 방향 공유


‘동반성장 CEO 포럼’ 열고 사업 전략 밝혀

박정호 부회장이 올 초 비대면으로 진행된 신년인사회 한 해 사업 방향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SKT]
박정호 부회장이 올 초 비대면으로 진행된 신년인사회 한 해 사업 방향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SKT]

[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SK텔레콤이 비즈니스 파트너사와 함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방침과 성장 비전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11일 서울 중구 SK 남산빌딩 소재 SK텔레콤 동반성장센터에서 우수 비즈니스 파트너사 대표 및 임직원 약 400명을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동반성장 CEO 포럼을 가졌다고 발표했다.

포럼에는 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 기업 ‘유엔젤’, 서비스 품질 검증 기업 ‘티벨’ 등 SKT의 우수 비즈니스 파트너 175개사가 참여해 2021년 공정거래협약을 체결했다.

화상회의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언택트의 강점을 살려 예년 대비 10배가 넘은 비즈니스 파트너사를 초대하고, CEO 외에 실무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사업 방향성에 대한 비즈니스 파트너사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미디어·보안(S&C)·커머스 등 5대 사업부별 전략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사내 ESG 교육 수요를 가진 비즈니스 파트너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을 신설하기로 했다. ESG 교육에 소요되는 비용은 전액 SK텔레콤이 부담하며, 비즈니스 파트너사들이 연 3회 열리는 강좌를 선택해 학습할 수 있다.

비즈니스 파트너사 온라인 채용 지원도 확대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온라인 채용사이트 ‘사람인’ 에 ‘SKT 비즈파트너 채용관‘을 개설, 비즈니스 파트너사 소개 브로슈어를 제공하고 배너 광고 비용을 부담하는 등 신규 인재 채용을 도운 바 있다.

SK텔레콤은 비즈니스 파트너사 구성원들이 동반성장센터를 거점오피스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개방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올 하반기 신설할 ‘동반성장 행복주간’에 CEO 포럼과 ‘행복 캠프’, ‘프라이드 어워드’ 등 기존 동반성장 행사를 2~3일에 걸쳐 집중 운영, 보다 규모감 있게 키워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종균 티벨 대표는 ”SKT의 성장 비전과 ESG 경영방침을 명확히 이해하고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고민할 수 있었던 시간”이라고 말했다.

안정열 SK텔레콤 SCM그룹장은 “SK가 추구하는 ESG 경영을 기반으로 협력사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심지혜 기자(s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175개 협력사와 소통...ESG 경영 방향 공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