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YG PLUS, 지난해 영업이익 61억…전년비 35.6% 증가


블랙핑크, 트레저 등 주요 아티스트 활동 이어지며 음반-음원 유통, MD 성장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YG PLUS(와이지플러스)가 24일 영업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YG PLUS는 2020년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은 1천71억 3천976만원, 영업이익은 61억 3천863만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전년대비 매출액은 5.7% 소폭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35.6% 큰 폭 증가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체 매출액은 줄었으나, 지난해 하반기부터 블랙핑크, 트레저 등 아티스트 활동이 재개되며 음악, MD 등 주력사업 성장이 두드러졌다.

YG PLUS(와이지플러스) 로고 [사진=YG PLUS(와이지플러스)]
YG PLUS(와이지플러스) 로고 [사진=YG PLUS(와이지플러스)]

한편 YG PLUS는 지난해말 기준으로 화장품 사업을 영위 중인 ‘코드코스메인터내셔널’을 연결 대상 종속회사에서 제외했다. 전략적 파트너사와 함께 중국 현지에 합작투자회사(Joint Venture)를 설립해 코드코스메인터내셔널(브랜드 문샷)이 영위하던 화장품 브랜드 및 영업권 등을 해당 법인에 양도하기로 결정한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회사는 향후 성장성이 높은 중국 화장품 시장에 집중할 방침이다.

최근에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및 비엔엑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사업 협업에 나섰다.

올 해부터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및 그 계열회사 소속 아티스트의 음반-음원을 유통하고 MD 제작에 협업, YG 소속 아티스트 MD 등은 위버스 플랫폼에 입점한다는 내용이다.

그 동안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음반-음원 유통과 MD 제작을 주로 담당해온 YG PLUS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음악, MD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YG PLUS는 “올 해부터는 음악, MD, 광고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성장과 확대에 더욱 집중해 지속성장을 위한 모멘텀을 만들 것” 이라고 전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YG PLUS, 지난해 영업이익 61억…전년비 35.6% 증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