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시 7급 20대 공무원, 자택서 숨진 채 발견…직장 내 괴롭힘 의혹도


서울시는 '직장 내 괴롭힘 의혹' 부인…"그런 사실 없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종로경찰서는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근무하는 20대 공무원 A씨가 자택에서 숨진 사건을 내사하고 있다.

A씨는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되며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는 타살 혐의점을 찾진 못했다"라고 설명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근무 중이던 A씨는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7급 공무원인 A씨는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근무해 온 20대 주무관인 것으로 알려졌다.

7급 공무원의 극단적 선택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일각에서는 직장 내 괴롭힘이 원인이라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서울시 측은 "직장 내 괴롭힘은 없었다"라며 강하게 부인했다.

A씨가 재직 중이던 서울시립미술관 공식 SNS에는 '진상을 규명하라'는 글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다.

한편, 세계일보 보도에 따르면 이른 나이에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A씨는 최근 직장 내 괴롭힘으로 힘들어했다. 해당 공무원 사망 사건을 두고 온라인에서는 A씨가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공무원이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당시 방송에 출연한 공무원은 만 20세에 서울시립미술관 7급 공무원에 합격했다고 밝힌 바 있다. 다만 A씨와 방송에 출연한 7급 공무원이 동일 인물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 7급 20대 공무원, 자택서 숨진 채 발견…직장 내 괴롭힘 의혹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