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명 티아모 IT타워' 지식산업센터 이달 분양


광명 비즈니스 새로운 중심…우체국사거리 앞 新랜드마크

광명 티아모 IT타워 메인 투시도. [사진=다온종합건설]
광명 티아모 IT타워 메인 투시도. [사진=다온종합건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광명 중심지인 하안동에서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수도권 서남부 관문 입지에 자리해 교통여건이 뛰어나고, 교통 및 주변환경 개선 등 다양한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9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이달 경기 광명 하안동 일원에 지식산업센터 '광명 티아모 IT타워'가 공급된다. 다온종합건설이 시행하고 풍산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6층, 연면적 5만6천670㎡, 458호실 규모로 조성된다. 상품별로는 ▲지식산업센터 363호실 ▲업무시설 28호실 ▲근린생활시설 67호실 등이다.

주변으로 교통호재가 풍부하다. 먼저 도보권 내에 인천지하철 2호선 독산연장선 우체국사거리역이 신설(추진중)될 계획이다. 지난 2019년 말 사전타당성조사를 완료한 이 사업은 인천대공원역~신천역~우체국사거리역~독산역~신독산역을 잇는다. 우체국사거리역에서 2정거장 거리의 신독산역은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 환승역으로 안산·시흥 및 여의도 접근성 개선이 기대된다.

서부간선도로는 현재 지하화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성산대교 남단~금천IC 구간의 사업이 마무리되면 차량을 통한 여의도, 마포, 광화문·종로 등 서울 도심으로의 이동 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개통된 서울문산고속도로와 수원광명고속도로를 연결하는 광명~서울고속도로도 공사중으로 오는 2025년 개통시 수도권 서남부 주요 도시 이동이 수월할 전망이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를 둘러싸고 구름산과 도덕산이 자리하고 있으며, 안터생태공원, 철망산근린공원, 독산근린공원, 안양천변공원 등 크고 작은 녹지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 내부로도 이와 연계, 구름산 조망이 가능하며 나무 식재 조경을 비롯해 오픈 테라스, 루프탑 옥상정원 등 쾌적한 업무환경이 조성된다.

로비는 체감면적을 넓힌 특화 설계가 적용되며 각 층마다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넓은 외부 휴게공간과 공용회의실이 마련된다. 넉넉한 층고 및 천장고를 통해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또한 지하층 공유 창고와 입주자 운동시설 및 폭 7.5m 루프 설계로 입주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광명 티아모 IT타워'는 브랜드 프리미엄과 더불어 각종 세제혜택 및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이다. 실입주 기업의 경우 취득세 50% 및 재산세 37.5%를 감면 받을 수 있으며 주택수 산정 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과세 여부에도 영향이 없다. 또한, 청약 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분양 직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명 티아모 IT타워' 지식산업센터 이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